지난 한 주동안, 파일코인은 어떤 흐름세를 보였는지 코인마켓캡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4월 20일 코인마켓캡 기준 파일코인은 전일대비 0.99% 상승하며 현재 24,94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어지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 눌림 현상에 파일코인도 큰 가격반등은 해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24시간 거래량은 전일 대비 7% 가까이 하락하며 5천억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가총액 기준으로 확인해보면, 지난주보다는 오히려 반등해준 모습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지난주 37위에 이름을 올렸던 파일코인이 현재는 35위로 올라서며 비체인, 디센트럴랜드와 비슷한 시가총액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최고고가와 최저가도 살펴볼까요? 이번주 파일코인은 최고 27,952원에 거래됐습니다, 최저가도 지난주와 비슷한 22,952원에 거래되며 2주간 박스권에 갖혀 큰 변동성을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차트 전문가들은 현 시점에서 파일코인 가격을 어떻게 전망하고 있을까요? 인베스팅큐브 켈빈 마이나 전문가는 파일코인의 가격은 수 개월동안 공격적인 하락세를 보여줬고 현재도 하락 채널의 상단 추세선에 가격이 걸려있는 만큼,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습니다. 최근 지지선으로 작용됐던 $16.97선까지는 내려갈 수 있다고 내다봤고, 이 지지선에 도달하면 가격이 상향 반전되어 단기적인 강세를 보일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는데요. 이런 패턴의 형태가 지난 수개월간 반복적으로 일어났기 때문에 이번에도 예외는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파일코인이 지지선을 뚫고 내려가면 $15까지도 밀려날 수 있다며 주의의 말을 덧붙였습니다.
그럼 이어서 파일코인 거래소별 거래현황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바이낸스에서 가장 많은 파일코인 거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전체 물량의 16% 이상을 차지하며 25,03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어 게이트 아이오가 7.20%의 점유율로 25,017원에 파일코인 거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 상황도 살펴보겠습니다.
업비트 BTC 마켓에서 현재 파일코인은 글로벌 거래소보다는 소폭 낮은 24,932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