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 대표 “이달부터 월급으로 위믹스 산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이달부터 급여로 암호화폐 위믹스(WEMIX)를 구매하기로 했다. 사실상 월급을 위믹스로 받겠다는 취지로 해석된다. 위메이드는 13일 위믹스네트워크 공지사항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공지했다. 공지사항에 따르면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 생태계를 위해 4월부터 급여로 시장에서 암호화폐 위믹스를 구매할 예정이다.
◆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PoS 전환, 6월 이후 이뤄질 전망”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팀 베이코가 “이더리움 병합은 6월이 아닌 그보다 몇달 지나서 이뤄질 전망이다. 아직 확정 날짜는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이더리움 PoW(작업증명)의 마지막 장(chapter)에 있는 건 확실하다”고 트위터에서 언급했다. 앞서 이더허브 설립자 앤서니 사싸노는 이더리움 병합이 6월 22일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었다.
◆ 도지코인 오프라인 거래에 ‘스타링크’ 이용 방법 개발 중
도지코인(DOGE)의 오프라인 거래를 위해 스타링크(Starlink) 위성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방법을 개발 중이라고 크립토포테이토가 보도했다. 도지코인재단의 개발팀은 일론 머스크의 위성 인터넷 기업 스타링크의 기술과 자사의 라디오도지(RadioDoge) 기술을 결합해 인터넷 없이도 도지코인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에 관한 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는 스타링크 위성 네트워크와 연계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는 사람들도 도지코인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이 라디오도지의 핵심 목표라고 밝혔다. 이들은 또한 기가월렛 프로젝트(Giga Wallet)를 추진 중이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도지코인 네트워크와 표준화된 오프라인 지갑을 통합해 인터넷 기반 거래를 위한 새로운 유형의 도지코인 지갑을 개발하고 있다.
◆ SHIB 1년 이상 보유 주소 수, 1월 이후 1,900% 급증
블록체인 분석 업체 인투더블록 데이터에 따르면, 시바이누(SHIB) 장기 보유자가 증가하고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SHIB를 1년 이상 보유하고 있는 장기 보유 주소 수는 1월 말보다 약 1,900% 급증한 3,750 개를 기록했다. 반면 1개월 미만 SHIB을 보유한 단기 보유 주소 수는 38% 감소한 49,790 개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장기 보유자의 SHIB 잔액은 127% 증가한 27조 9,300억 SHIB를 기록했다.
◆ 앵커 프로토콜, 폴카닷 아칼라 네트워크에 도입
디파이 프로토콜 앵커(Anchor)가 폴카닷의 아칼라(Acala) 네트워크에 도입된다. 이번 파트너십은 폴카닷의 디파이 채택 확대와 앵커의 블록체인 확장에 따라 이뤄졌다. 향후 아칼라와 카루라(Karura)는 LDOT 및 LKSM를 통해 앵커 담보 옵션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아칼라는 암호화폐 브릿지 웜홀(Wormhole)에 도입돼 폴카닷과 테라 간 자산을 연결하게 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