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더리움 PoS 전환 첫 메인넷 섀도우 포크 적용 완료
이더리움 첫 메인넷 섀도우 포크가 적용됐다. 이더리움(ETH) 개발자 마리우스 반 데 바이덴(Marius van der Wijden)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섀도우 포크의 평균 블록 생성 시간(Average block time)은 13.5초다. 앞서 마리우스 반 데 바이덴은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지분증명(PoS) 합의 알고리즘을 테스트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섀도우 포크는 기존 네트워크 환경 상태에서 모의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한 포크를 의미한다.
◆ 유니스왑 랩스, 웹3 프로젝트 투자 전담 벤처 부서 출범
유니스왑(UNI) 개발팀 유니스왑 랩스가 웹3 프로젝트 투자를 위해 벤처 부서를 출범했다. 유니스왑 랩스 벤처스(Uniswap Labs Ventures)는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자 툴,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웹3 프로젝트 신생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펀드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 ADA 보유 월렛 수 1년새 1,600% 증가
ADA(카르다노) 보유 월렛 수가 1년 여 사이 1,600% 증가했다. 2022년 1분기 기준 ADA 보유 월렛 수는 약 320만 개로, 2020년 12월(약 18.6만 개) 대비 1600% 증가했다. 이를 두고 업계는 “올해 들어 ADA 보유 월렛 수가 약 50만 개 증가했다”며 “네트워크 확장에 따라 월렛 수가 증가했다”고 평가했다. 올해 초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창업자는 “약 12개의 카르다노 프로젝트가 1분기에 네트워크에서 실행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 테라 기반 인덱스 프로토콜 네뷸라, LUNA 스테이커 대상 에어드랍 진행
테라(루나, LUNA) 기반 인덱스 프로토콜 네뷸라(NEB)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검증자 노드에 LUNA를 스테이킹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NEB 토큰 에어드랍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프로토콜 정식 출시에 앞서 네뷸라는 테라 블록체인 블록높이 7,169,420 기준 검증자 노드에 LUNA를 스테이킹한 사용자에게 총 10,000,000 NEB(총 공급량의 1% 상당)를 분할 지급할 예정이다. 에어드랍 신청은 15일 네뷸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또 네뷸라는 향후 유동성 부트스트래핑 풀(LBP)을 통해 NEB 총 공급량의 2%에 해당하는 물량을 유통시키고, 오는 5월 10일 프로토콜을 정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톤코인 “카메룬·콩고 등 국가와 블록체인 관련 파트너십 체결”
톤코인(TON, 디오픈네트워크)이 공식 채널을 통해 “카메룬, 콩고민주공화국, 콩고 등 국가와 블록체인 솔루션 관련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톤코인 측은 “특히 콩고민주공화국의 경우 TON 블록체인 기반 국가 발행 스테이블코인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레온 저스트 아이봄보(Léon Juste Ibombo) 콩고 디지털 경제부 장관은 “톤(TON)은 블록체인 솔루션 도입을 위한 적합한 파트너”라며 “블록체인은 정부와 국민 모두를 위한 실용적인 도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