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신 “DOGE, 미국서 가장 많이 검색된 암호화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핀볼드가 코인인사이더의 구글 트렌드 데이터 분석을 인용 “미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암호화폐는 도지코인(DOGE)이며, 비트코인(BTC)이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구글 트렌드 데이터에 따르면, DOGE는 일리노이, 하와이, 뉴저지, 프롤리다 등 23개 주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 다른 밈코인 시바이누(SHIB)는 뉴욕, 텍사스, 캘리포니아, 네바다를 포함한 7개 주에서 가장 많이 검색돼 총 검색량 4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앵커, 마스터카드 ‘스타트 패스 크립토’ 합류
앵커(ANKR)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마스터카드 스타트 패스 크립토(Mastercard Start Path Crypto )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세계적이고 민주적인 유즈 케이스 발굴을 목표로 마스터카드의 지원을 받게 된다.
◆ 보바 네트워크, 4,500만 달러 시리즈A 투자 유치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보바 네트워크(Boba Network)가 4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크립토닷컴(Crypto.com), 후오비(Huobi), 비트마트(BitMart), 키네틱스 캐피탈(Kinetic Capital), 인피니트 캐피탈(Infinite Capital), 핵VC(Hack VC) 등이 참여했다. 기업 가치는 15억 달러로 평가됐다. 투자금은 팀 확장 및 개발자 추가 고용에 사용될 방침이다. 앞서 탈중앙화 멀티체인 유동성 프로토콜 심비오시스 파이낸스(SIS)는 공식 채널을 통해 보바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 카르다노 네트워크, 지난 1분기 지갑 수 19.76% 증가
카르다노(에이다, ADA) 네트워크 내 지갑 수가 지난 1분기 약 19.76% 증가한 3,193,445 개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연초 2,666,372 개 대비 약 453,121 개 증가한 것으로, 일평균 약 5,000 개의 신규 지갑이 생성된 셈이다.
◆ 아더, 5월 1일 하드포크 진행
블록체인 플랫폼 아더(ARDR)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아더 2.4.1 버전을 출시했으며, 필수 업데이트 적용을 위해 오는 5월 1일(현지시간) 블록높이 2,307,000에서 하드포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