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TVCC 알트코인 뉴스] 4월 5일 화요일

    • 박혜원 기자
    • |
    • 입력 2022-04-05 09:02
    • |
    • 수정 2022-04-05 09:02

◆ 리플, NFT 솔루션 신규 표준 상정… 유틸리티 NFT 솔루션 개발 지원

리플이 리플렛저에서 NFT를 제공하기 위한 신규 표준 XLS-20 제안을 내놓았다. 지난해 처음 제안된 XLS-20 표준은 수집품 등 기본적인 NFT를 지원하며, 신규 표준은 유틸리티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NFT 솔루션 개발을 지원한다. 리플은 지난해 9월 XRP렛저 기반 NFT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2.5억 달러 규모 크리에이터 펀드를 조성했으며, 지금까지 4000건 이상의 신청서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 렛저-더샌드박스, 메타버스서 암호화폐 교육 프로그램 제공 계획

암호화폐 하드월렛 업체 렛저(Ledger)가 더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 메타버스에서 암호화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SAND 보유자에게 맞춤형 하드월렛 렛저 나노(Ledger Nano)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한다.

◆ 팬케이크스왑 6,600만 달러 CAKE 정기 소각

팬케이크스왑(CAKE)이 6,763,004 CAKE가 소각됐다고 밝혔다. 6600만달러 규모다. △트레이딩 수수료 38만 CAKE +22% △예측시장 9.1만 CAKE -18% △복권 3.9만 CAKE +13% △NFT 마켓, 프로필&팩토리 5천 CAKE +10% △옥션 2.3만 CAKE +2%

◆ 옵저버, 클레이튼 가스비 인상에 따른 보상정책 변경

옵저버(OBSR)가 클레이튼 가스비가 약 30배 인상됨에 따라 보상정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제보앱 보상집행 최소금액이 300 obsr → 1,000 obsr로 변경되고, 웨더스테이션 자동보상 집행주기는 1시간 → 1일로 변경된다. 가스비 인상에 따른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조치다.

◆ 디비전, 메타버스 브랜드 광고 플랫폼 애드믹스 플레이와 파트너십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메타버스 브랜드 광고 플랫폼 애드믹스 플레이(Admix Pla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애드믹스 플레이와 파트너십을 맺고, 메타버스 생태계의 브랜드 광고 서비스를 전격 도입한다. 애드믹스 플레이에 의해 개시된 광고 브랜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비전 월드(디비전 자체 개발 메타버스) 내부 광고판으로 나타나게 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박혜원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