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르다노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2,000건 돌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워처구루(WatcherGuru)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카르다노(ADA)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가 2,000건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9월 카르다노 네트워크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추가하는 주요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바 있다.
◆ 비트멕스 창업자 “ETH, 수익성 높은 채권… 올해말 1만 달러갈 것”
아서 헤이즈 비트멕스 창업자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병합이후 스테이킹 수익과 네트워크 운영 비용 추이를 보았을때 이더리움 스테이킹을 일종의 만기일이 없는 수익성 높은 채권으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ETH의 가격변동이 없는 상황에서 달러로 환산한 수익은 29% 정도이며, 이는 전통 시장의 많은 채권 투자자를 끌어모을 것이다. 또한 PoS의 환경적인 속성에서 보았을때 ETH는 ESG의 표준에 부합한다. 이 또한 대량의 자금을 끌어모을 것이다. 올해말 ETH는 1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시바이누 메타버스 공식 사이트 오픈
시바이누가 자체 메타버스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용자는 랜드세일 참여를 위해 LEASH, SHIBOSHIS 락업을 시작할 수 있다. 인터랙티브맵은 조만간 제공될 예정이다. 앞서 시바이누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추진, 0.2 ETH~1 ETH 가격이 책정된 36,431 개 가상토지 플롯이 초기 단계에서 락업 해제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 테조스, 최대규모 업그레이드 이타카 진행
테조스(XTZ)가 9번째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이타카(Ithaca)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합의 알고리즘이 엠미(Emmy)에서 텐더베이크(Tenderbake)로 변경됐으며, 블록타임이 단축됐으며 성능이 향상됐다. 이타카는 테조스의 최대 규모 업데이트다.
◆ 외신 “DOGE 채굴 난이도 및 해시레이트 역대 최고”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메사리(Messari)의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코인(DOGE)의 채굴 난이도와 해시레이트가 최근 급격한 상승세를 나타내며 신고점을 경신했다. 이와 관련 업계는 “채굴자와 채굴자가 제공하는 해시레이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토큰 가격이 중요하다. 지난 120일간 DOGE의 채산성은 줄곧 하락했다. 이유는 간단하다. 밈코인의 가격 대비 성능이 충분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