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neopin)은 NHN벅스와 손잡아 공동 마케팅 구축과 블록체인과 음악 서비스 간 상호 시너지를 낸다.
24일 블록체인 전문 기업 네오플라이의 자회사인 네오핀(neopin)은 NHN 벅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해당 파트너십은 미래 먹거리인 블록체인과 생활밀착형 음악 서비스 간의 상호 시너지를 위해 진행됐다. 양사는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 네오핀과 국내 대표 음악 서비스인 ‘벅스’의 공동 마케팅을 구축할 전망이다.
네오핀에서 진행 중인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인 네오핀은 지갑(Wallet), P&E(Play and Earn), S2E(Service to Earn), NFT(대체불가토큰) 등을 아우르는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이다. 또한 자체 토큰인 ‘네오핀 토큰(NPT)’은 MEXC 글로벌 거래소와 국내 대형 거래소인 빗썸(bithumb), 코인원(coincone) 등에 상장했다.
해당 업체는 오는 4월 ‘크립토 골프 임팩트’를 기점으로 ‘브레이브 나인(BRAVE NINE)’, ‘아바(A.V.A)’ 등 NPT를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의 P&E 게임 3종 출시를 준비 중이다.
NHN벅스는 음악 서비스 벅스의 22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 확대에 나서고 있다. 또한 기존 음악 서비스를 넘어 뉴미디어, 공연, 오디오, 드라마 등 다양한 영역을 벅스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확보해 나가며 전방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사업 영역을 키우고 있다.
네오핀 관계자는 “향후 블록체인과 음악 서비스 간의 상호 시너지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며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네오핀의 블록체인 기술을 만나볼 수 있도록 파트너십 범위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네오핀은 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달 7일 네오위즈홀딩스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인 네오플라이가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인 ‘네오핀(NEOPIN)’ 출시를 기념으로 네오핀 토큰(NPT)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해 이목이 쏠렸고 16일에 네오위즈는 개발 중인 P&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Crypto Golf Impact)’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에 향후 네오핀이 미래 먹거리를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가 된다.
한편, 지난 21일 네오핀은 클레이튼 재단과 MOU를 체결해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과 P&E 게임의 안정화에 힘쓴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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