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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의 로망 - 드림카 1편

    • 최성찬 기자
    • |
    • 입력 2018-07-26 13:24
    • |
    • 수정 2018-10-03 03:52
▲ 포르쉐 공식홈페이지 제공

남자의 로망 첫번째 이야기.

남성들의 로망이자 드림카, 바로 스포츠카다.
빠른 속도와 고성능의 퍼포먼스를 즐기는 스포츠카 마니아들은 안타깝지만 대부분 결혼과 함께 이별을 고하게 된다.
하지만 이 차량에겐 적용되지 않는 말이다. 나와 가족 모두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자동차,

바로 고성능 세단이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모델이 바로 포르쉐의 럭셔리 스포츠 세단 ‘포르쉐 파나메라’다.

▲ 포르쉐 공식홈페이지 제공

현재는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는 파나메라이지만 처음 데뷔했을때 수많은 포르쉐 팬들과 포르쉐 직원들조차 성공을 확신하지 못했다.

파나메라가 처음 출시됬을때 "포르쉐가 무슨 세단이냐"라는 말이 많았다.

하지만 "파나메라"의 글로벌 판매량을 보면 여러 팬들의 우려와는 반대로 엄청나게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4도어 쿠페라는 개념이 잡히기도 전에 등장한

정통 스포츠카만을 고집하던 포르쉐가 몸집이 크고 많은 사람이 탑승할 수 있는 차를 만든다는걸 과연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

▲ 포르쉐 공식홈페이지 제공

이런 파나메라가 큰인기를 누리며 1세대를 지나 2세대로 돌아왔다.

세단의 편한함과 고급스러움, 또 포르쉐의 라인을 유지하면서도

강력한 스포츠카의 성능을 겸비한 파나메라.

2세대로 돌아오며 눈에 띄게 변한점은 차체의 크기가 커지고

엔진과 트랜스미션이 새 것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섀시는 완성도를 높였으며 또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추가된 점도 엿볼수있다.

1세대보다 크기가 더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포르쉐 911스타일과 연계된 특유 라인은

가히 일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라인을 통해 세련미가 넘치고 역동적인, 당연한 포르쉐 그 자체라고 말할 수 있다.

▲ 포르쉐 공식홈페이지 제공

한층 강해진 바이터보 엔진과 새 8단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PDK)

현재, 2018 국내출시 판매되는 파나메라(하이브리드,투리스모 제외)는 크게 3종류로 나뉘어져 있다.

▲ 출처 : 네이버 자동차

파나메라4 / 파나메라4S / 파나메라 터보.

세모델의 크기차이는 없다.

전장 : 5049mm 전폭 : 1937mm 전고 : 1423mm

5M가 넘는 길이로 S클래스와 비슷한 길이이다.

▲ 포르쉐 공식홈페이지 제공

실내를 보고있으면 "아 이래서 드림카구나"하는 생각에 잠기게 된다.

▲ 포르쉐 공식홈페이지 제공

▲ 포르쉐 공식홈페이지 제공

2세대 파나메라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답게 다양한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추가 할 수 있다.

옵션으로 선택가능한 마사지기능을 포함한 통풍시트는 장거리 주행의 부담과 피로를 덜어준다.

또 마이바흐에 탑재되는 '부메스터 하이엔드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최상의 음향을 제공해준다.

이 외에도 어두운밤길,사각지대 장애물을 감지하는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등은 안전운전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다.

물론 이렇게 너무 좋은점들만 써놓으면 너무 파나메라 찬양글로만 오해할 수 있으니

이제부터는 단점을 써보려한다.

첫번째, 비상등 버튼의 위치이다.

기어 레버 바로 앞에 놓인 위치때문에 변속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눌러지는등의 사례가 있다.

두번째, 크루즈 컨트롤이다.

럭셔리 스포츠 세단이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은..일반 크루즈 컨트롤이 탑재되어 있다.

경쟁모델이자 조금 저렴한 아우디A7에도 들어가는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이

파나메라신형모델에는 옵션 적용으로도 아직 탑재가 불가능하다는 포르쉐측의 설명이 있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저런 불편함이라도 한번 느껴보고싶다는 생각이 든다.

포르쉐의 감성을 느끼면서도

넘치는 실용성으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는 남자의 로망 파나메라

<끝>

최성찬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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