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H 테스트넷 킬른, PoS로 전환 완료
이더리움 테스트넷 킬른(Klin, 퍼브릭 테스트넷 공개 전 마지막 합병 테스트넷)이 풀 PoS(Proof of Stake, 지분증명) 프로토콜로 성공적으로 전환됐다. 이와 관련해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팀 베이코는 “검증자들이 현재 합병(이더리움1.0-이더리움2.0) 후 블록을 생성하고 있다. 해당 블록들은 트렌젝션을 수행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역시 안정적이다. 3분의 2가 넘은 검증자들이 정확하게 트렌젝션을 컨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리플 CEO, 최근 법원 판결에 “대승… 매우 기쁘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법원이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의 공정한 고지(fair notice) 방어 논리 공격 시도를 기각한 데 대해 “매우 기쁘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그는 법원의 결정에 대해 “대승”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미국 현지 법원은 SEC의 공정고지 방어 삭제 신청(Motion to Strike)을 기각했다. 그동안 리플 측은 XRP가 증권이며 XRP 판매가 불법 증권 판매라는 것을 SEC가 제대로 고지하지 않았다는 방어 논리(공정고지)를 취해왔고, SEC는 이 논리는 성립되지 않는다며 법원에 삭제 신청을 했었다.
◆ AAVE 하드포크 프로토콜 Agave, 취약점 공격 노출… 컨트랙트 중단
그노시스 체인 기반 AAVE 하드포크 프로젝트 Agave가 공식 채널을 통해 “Agave 파이낸스 프로토콜이 취약점 공격에 노출돼 조사를 진행중이다. 추후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Agave 컨트랙트 작동은 중단된 상태다.
◆ 아이콘 재단 “수주 내 ‘아이콘 브릿지’ BTP 초기 버전 출시”
아이콘(ICX) 재단이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수주 내 아이콘 브릿지(ICON Bridge)라고 불리는 BTP(Blockchain Transmission Protocol)의 초기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분석 “플로우, 크립토 프로젝트 제휴·커뮤니티 강화 필요”
유명 암호화폐 유튜브 채널 Coin Bureau의 익명 분석가 Guy가 “플로우(FLOW)의 대형 파트너십이 완전히 긍정적인 것은 아니다”라고 진단했다. 그는 “플로우는 워너뮤직, NBA, 유비소프트 등 기존의 유명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기 때문에 다른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제휴하거나 커뮤니티 운영에는 거의 관심이 없다. 이것이 문제다. 플로우를 지원하는 지갑 수가 부족하고 다른 블록체인과 상호운용성이 없다는 게 그 증거”라면서 “현재 플로우 블록체인은 상당히 중앙화돼 있다. 개발사인 대퍼랩스도 이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네트워크를 더욱 분산시키기 위해 작업 중이다. 개인적으로 플로우가 네트워크 및 지갑 추가 지원을 통해 다른 암호화폐 사용자들을 더욱 많이 온보딩하길 희망한다. 이 두가지 조치만으로도 상당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