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신 “소시오스 CEO, 임원들에 고의로 CHZ 지급 지연” 의혹 제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가 오프더피치를 인용해 “칠리즈(CHZ) 산하 팬토큰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의 최고경영자(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알렉산드레 드레이퍼스(Alexandre Dreyfus)가 CHZ 시세 유지를 위해 일부 이해 관계자들에게 지급을 약속했던 CHZ 일부를 고의로 지불하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소시오스닷컴 소속 익명의 기술 고문은 “드레이퍼스로부터 당초 약속받았던 CHZ 물량의 일부만 받았으며, 2020년 9월 이후 그는 고문들과의 모든 연락을 회피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드레이퍼스는 “무료로 토큰을 제공하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 토큰을 판매하려고 할 것이다. 과거 소시오스닷컴에서 일했던 고문들이 제때 급여를 받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직접 그들과 협의해 현재까지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유감을 표했다.
◆ 카르다노 지갑 수 약 350만 개… 활성 지갑 수는 적어
메사리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13일 기준 카르다노(에이다, ADA) 네트워크에 3,494,888 개의 지갑이 등록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주 지갑 수는 350만 개를 돌파할 가능성이 높지만, 일일 활성 주소 수는 약 136,800 개에 불과, 대다수 사용자가 ADA를 사용하는 대신 단순 보유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메사리에 따르면, 1,000만 달러 이상의 ADA를 보유한 지갑 수는 393 개로, 1~100 달러 상당의 ADA를 보유하고 있는 지갑의 비중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인투더블록에 따르면, 현재 ADA는 암호화폐 중 수익성이 가장 낮은 자산에 속하며 보유자 중 6% 미만이 현재 수익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 스텔라개발재단, 블록체인 기반 국경간 송금 액셀러레이터 출범
스텔라(XLM) 개발 지원 비영리 재단 스텔라개발재단(SDF)이 최근 글로벌 송금 업체 머니그램(MoneyGram), 미국 투자기업 테크스타(Techstar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삼사는 블록체인 기반 국경간 송금 프로젝트의 개발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를 출범할 계획이다. 액셀러레이터는 특히 라틴 아메리카 지역을 오가는 자금 이동을 촉진하는 기술을 중점으로 지원한다. 액셀러레이터가 선정한 최대 12개 스타트업 리더는 테크스타, SDF, 머니그램의 멘토와 함께 13주간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 엔진 “이피티니 폴카닷 파라체인 활성화”
엔진(ENJ)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산하 NFT 블록체인 이피니티(EFI)가 공식적으로 폴카닷 파라체인으로 활성화됐다”며 “다음 단계는 이피니티를 엔진 플랫폼과 통합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엔진은 “업그레이드 구현 후 이피니티 크라우드론 기여자들은 약 96주간 총 공급량의 10%인 2억 EFI를 분배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이더리움 개발자 “ETH 병합 EL 클라이언트, 파리(Paris)로 결정”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팀 베이코(Tim Beiko)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병합 업그레이드를 위한 실행 레이어(Execution Layer, EL) 클라이언트 정식 이름이 파리(Paris)로 정해졌다”며 “파리는 이더리움 대규모 컨퍼런스 EthCC와 EDCON 온라인이 열리는 곳”이라고 밝혔다. 로드맵에 따르면, 이더리움 병합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려면 실행 레이어(EL), 합의 레이어(Consensus Layer, CL) 두개의 클라이언트가 필요하다. 앞서 CL 클라이언트의 이름을 벨라트릭스'(Bellatrix)로 정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