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라이어 벤처스(Outlier Ventures)와 파일코인(Filecoin) 재단이 함께 두 번째 ‘파일코인 베이스 캠프(Filecoin Base Camp)’ 소식을 전했다. 이번 베이스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업계 참여자들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커뮤니티의 성장과 토큰 경제학 설계를 본격화하겠다는 것이 목표다.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12주 동안 진행되는 해당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참여자들이 다양한 업계 멘토들과의 소통을 통해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커뮤니티를 형성해주고, 다오 스택, UX, NFT, 데이터 경제, 데이터 연합, 레이어2 미들웨어 등의 분야에 대한 시각을 넓혀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파일코인 베이스 캠프’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아웃라이어 벤처스와 프로토콜랩스(Protocol Labs)에 모두 노출되어 창업자에게 기술을 확장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향후 토큰 공급의 6%에 대한 대가로 $100,000 상당의 투자금 및 팀당 최대 $250,000 상당의 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토큰 엔지니어링 지원 및 제품 시장 적합성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 테스트 지원도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아웃라이어 벤처스는 1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키운 전문팀으로 자금 조달, 비즈니스 모델 확장 등 다방면에서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