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래소 ETH 보유량 지속 증가… 최근 3개월 최고치 경신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글래스노드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거래소 보유 이더리움(ETH) 물량이 14,795,397 ETH를 기록하며, 최근 3개월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고 분석했다. 거래소 보유 ETH 보유량은 지난해 12월 ETH 가격이 4,000 달러 부근을 기록할 때부터 증가 추세를 나타내기 시작했다. 시장의 하락세가 가시화되자 매도를 통해 차익실현을 하려는 투자자들이 증가한 것이다.
◆ 美 법원, 리플·SEC 소송 관련 SEC 측 ‘추가 변론의견서’ 제출 요청 기각
리플(XRP)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사이에서 진행 중인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 소송에서 법원이 SEC의 ‘두번째 추가 변론의견서(Sur Sur-Replay)’ 제출 요청을 기각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업계는 “이번 Sur Sur Reply 요청 거절은 아날리사 토레스 판사가 소송을 지연시키려는 SEC의 반복된 주장과 통지에 지쳤음을 암시한다. 또 신청서에 날짜와 서명을 기재하지 않은 부분은 SEC가 소송을 지연시키기 위해 절차를 이용하는 전략에 불과하다는 점을 부각시켰다”고 분석했다.
◆ 스택스 확장성 솔루션 하이퍼체인, 4월 테스트넷 출시
스택스 한국 블로그에 스택스 확장성 솔루션 하이퍼체인 소개글이 업로드됐다. 하이퍼체인은 비트코인 상에 개발을 원하는 개발자들에게 높은 처리량과 짧은 대기시간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을 위한 빠르고 안정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4월 중 테스트넷이 출시될 예정이다. 전날 코인니스는 스택스 공동 창업자 무니브 알리가 하이퍼체인 세부사항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 도지코인 공동 개발자 “밈코인, 부자가 되려는 사람들을 통해 부자가 되려는 것”
도지코인(DOGE) 공동 개발자 빌리 마르쿠스(Billy Markus)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늘날 밈코인은 부자가 되려고 노력하는 다른 사람을 통해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작금의 밈코인 프로젝트들은 스팸 광고를 하고, 프로젝트 참여자에게 거짓말을 일삼으며 말도 안되는 약속을 한다. 또 일론 머스크의 관심을 끌기 위해 별짓을 다하는 등 재미도 없고 의미도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당초 도지코인은 ‘바보 코인’을 조롱하는 밈을 상징하기 위해 8년 전 만들어졌다. 의미가 퇴색되고 있으며, 밈코인들이 인터넷 환경을 더럽히고 있다”고 덧붙였다.
◆ 폴카닷 파라체인 프로젝트 BNC, 콜레이터 노드 베타 테스트 진행
폴카닷(DOT) 파라체인 프로젝트 바이프로스트(BNC)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24일 19시부터 콜레이터(Collator) 노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콜레이터 노드는 트랜잭션 제출, 블록 패키징 등을 담당하는 노드다. 테스트 기간동안 테스트넷 기반 BNC 토큰이 사용될 예정이며, 총 20,000 BNC 메인넷 토큰이 테스트 보상으로 할당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