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이월드, 헤데라와 블록체인 생태계 만든다
싸이월드제트가 헤데라(HBAR) 블록체인을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 싸이월드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양측 협업 내용에는 △싸이월드의 헤데라 네트워크 디파이(탈중앙금융)사업진출 △싸이월드, 헤데라 네트워크 디파이 생태계 확장 △싸이월드, HBAR재단과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본격화 △싸이월드, 헤데라 네트워크 활용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등이 포함됐다.
◆ 바이낸스, BNB ‘자동 소각’ 메커니즘 적용 후 약 168.4만 BNB 첫 소각
바이낸스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BNB 자동 소각(Auto-Burn) 메커니즘 적용 후 첫 소각이자 18번째 분기별 소각을 완료했다. 이번 소각으로 1,684,387.11 BNB가 소각됐다. 그중 파이오니어 소각 프로그램으로 소각된 물량은 6,296.305493 BNB”라고 밝혔다.
◆ 폴카닷 생태계 프로젝트 아스타, 메인넷 출시
폴카닷(DOT) 기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허브 프로젝트 아스타(ASTR)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폴카닷 체인 상에 메인넷 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개발자는 폴카닷 네트워크 상에 디앱(dApp)을 구축할 수 있으며, 트랜잭션 및 EVM 기능이 활성화됐다는 게 아스타 측의 설명이다.
◆ 카르다노 창립자 “에이다 생태계로의 대규모 유입, 이제 막 시작됐다”
카르다노(에이다)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이 에이다 생태계로의 대규모 유입이 이제 막 시작됐다고 말했다.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시트 겸 트레이더 라크 데이비스가 지난 24시간 메사리 데이터 기준 카르다노가 비트코인 다음으로 트랜잭션 볼륨이 높다는 트윗을 하자 찰스 호스킨슨은 “이제 막 시작됐다. 지금은 1월이다”라고 답했다. 카르다노 블록체인 블록 크기는 최근 8KB에서 72KB로 증가한 바 있다.
◆ 폴리곤,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 리미널과 파트너십 체결
폴리곤이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 리미널(Limina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폴리곤 디앱은 리미널의 커스터디 플랫폼을 통해 보험, 프리미엄 서비스, 수수료 면제 거래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