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이 공게임즈와 손을 잡고 스포츠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다.
13일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이 야구게임명가 공게임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스포츠게임 장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멀티호밍 게임을 글로벌 대상으로 공동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멀티호밍 게임’이란 사용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이동하는 현상을 뜻하는 ‘멀티호밍’과 ‘게임’을 합성시킨 단어이다. 이를 위해 NFT 기술을 접목시키고, 그 결과 게이머의 이용기록 등을 다른 게임 및 메타버스, 블록체인 플랫폼 상으로 옮겨다니며 활용 가능해진다.
공게임즈는 10년의 경력을 가진 야구 게임 등의 스포츠게임 전문 기업이다. 대표작으로는 누적 다운로드수 1,200만 건의 대히트를 기록한 ‘이사만루’ 시리즈와 ‘MLB퍼펙트이닝’ 시리즈가 있다.
플레이댑은 NFT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게이머들이 NFT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최근 블록체인 기술 접목을 원하는 게임 개발사들에게 블록체인 게임 관련 기술 지원에 힘쓰고 있다.
박경수 공게임즈 이사는 “NFT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는 플레이댑과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이사만루 시리즈의 한층 진보된 모습을 선보일 것이며, 스포츠 게임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스포츠게임 장르에서 독보적인 공게임즈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멀티호밍 게임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인프라와 기술력을 총동원해 빠른 시일내 멀티호밍에 최적화된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플레이댑은 지난달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ement Kit)의 상용화가 시작됐다고 밝힌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