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롱해쉬엑스(LongHashX) X 프로토콜랩스(Protocol Labs), 메타버스 데모 데이 개최…첫 시도

    • 장제윤 기자
    • |
    • 입력 2022-01-14 09:59
    • |
    • 수정 2022-01-14 09:59
▲롱해시엑스(LongHashX) X 프로토콜랩스(Protocol Labs), 메타버스 데모 데이 개최….첫 시도
[파일코인 블로그(Filecoin Blog)]

프로토콜 랩스는 아시아 기반 웹3 가속기인 롱해쉬 벤처와 협력, 크립토복셀(Cryptovoxels) 메타버스에서 주최하는 롱해쉬엑스 데모 데이를 개최한다. 이 데모 데이는 17일과 18일, 총 2일 동안 운영한다. 또한, 이 이벤트는 아시아 디파이 네트워크(Asia DeFi Network)에서 지원하는 디파이 트랙과, 프로토콜 랩스에서 지원하는 파일코인 프런티어 액셀러레이터(Filecoin Frontier Accelerator) 트랙으로 나뉘어 진행될 방침이다.

스테파노 버리(Stefano Bury) 롱해시 벤처 프로그램 책임자는 “올해 가속기 프로그램에서 웹3 네이티브 접근 방식을 채택하였는데, 이는 실제 데모 데이에서 메타버스로의 이동을 나타낸다.”라고 설명했다.

롱해쉬엑스는 폴카닷, 파일코인, 알고랜드 등의 생태계에서 웹3 혁신을 이끄는 40개 이상의 프로젝트와 협력했다. 이 과정에서 롱해쉬엑스는 암호화폐에서 가장 유망 있는 프로젝트 중 일부에게 지난 3년 동안 1억 달러 이상을 모금하는 데에 도움을 줬다. 이는 롱해시 벤처의 큰 비전으로서, “개방적 · 포용적 · 평등한 금융 · 사회 기반시설”을 가져오는 프로젝트의 성장을 기른다.

프로토콜랩스도 같은 비전을 공유한다. 올해 파일코인 프런티어 액셀러레이터 트랙은 파일코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끝낸 네 개의 초기 단계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아래에 소개된 프로젝트는 웹3 혁신을 높이는 파일코인을 사용하거나 데이터 스토리지에서 공개되고 안전하고 분산화된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목표를 공유한 바 있다.

그레이프 프로토콜(Grape Protocol)

그레이프 프로토콜의 핵심 기여자인 딘 파파스(Dean Pappas)는 “DAO는 암호화폐 기반 협력 분야에서 새로운 국경이다. DAO 툴 스택은 다수의 플랫폼에 흩어져 있다. 우리는 더 나은 도구를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는 커뮤니티에서 한군데에 모아서 혁신하고 창조할 기회를 보았다.”라고 말했다.

그레이프 프로토콜은 솔라나 위에 구축된 분산 소셜 네트워크의 툴링 스택이다. 사용자는 $GRAPE 토큰을 보유하여 커뮤니티 구축 기능 모음에 액세스할 수 있다. 그리고 나서 사용자는 그레이프의 고유한 다이내믹 밸런스 기반 멤버십 솔루션에 의하여 사용자 승인을 지정하고 정의한다. 이에 따라 게이트 액세스 기능과 다중 코인 배열을 허용하여 검열에 강하고 중재가 없는 소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다.

DAO 기반 커뮤니티 시스템을 이용하면 $GRAPE 소유자가 독특한 방식으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그레이프는 미래 웹3 세대를 위해 유동성 채굴 보상에서 투표 관리와 커뮤니티 펀드 배상금까지 소셜 네트워크를 재정의하고 이를 다른 목적에 맞게 만든다.



릿 프로토콜(Lit Protocol)

데이비드 스나이더(David Sneider) 릿 프로토콜 공동 설립자는 “릿 프로토콜의 초기 아이디어는 NFT와 DAO에게 더 많은 유틸리티를 가져오기 위해 ‘가려운 곳을 긁어내기’를 희망하기 때문에 출시했다”라고 설명했다.

릿 프로토콜은 먼저 토큰 게이트 액세스를 사용하여 온앤오프 체인 램프를 활성화한다. 그다음, 액세스 통제 네트워크 인프라를 분산화한다. 프로토콜에서 특정한 온체인 조건이 사용자와 맞으면 데이터, 콘텐츠,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는 보장된다.

이를 활용하면 DAO부터 웹2 회사까지의 모든 기관에 개개인의 요구를 맞춘 인센티브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인센티브 시스템은 에어드롭이 될 수 있으며, 심지어 사용자가 NFT나 주어진 토큰을 특정한 양을 보유하고 있을 때만 전용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일 수 있다.

매터스 랩(Matters Lab)

매터스 랩의 공동 창업자인 애니(Annie), 구오 리우(Guo Liu), 베릴(Beryl)은 “우리는 구축경제를 믿는다”라면서, “건강한 구축 경제는 청중들과 함께 플랫폼의 힘을 억제하여 직접 구축자에게 자율성을 주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구축자에게 콘텐츠, 데이터, 비즈니스 모델의 자유를 부여함으로써 분산 기술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유이다”라고 덧붙였다.

매터스(Matters)는 오픈소스이자, IPFS 위에 구축된 분산 콘텐츠 출판 생태계이다. 매터스를 사용하면 구축자는 플랫폼에 대한 데이터 제어를 포기하지 않아도, 디지털 자산을 구축하고 수익을 창출하며 자치를 할 수 있다.

‘메터버스(Matterverse)’는 Matters.news의 본거지이다. Matters.news에서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게시하고 매터스 동적 NFT 시스템을 활용하여 디지털 자산에 협업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메터스 스페이스 디앱(Matters’ Space dApp)을 통해서 예술을 구축할 수 있다. 이때 매터스 스페이스 디앱은 DAO 기반의 프로토콜로서, 사용자는 공개적으로 공유된 콘텐츠를 소유하고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매터스는 새롭고 효과적인 기회를 열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지속해서 진화하는 웹3 커뮤니티에서 구축자를 장려할 수 있다.

라이트하우스(Lighthouse)

라이트하우스는 오픈 소스이자, 영원한 파일 스토리지 프로토콜로서 사용자가 한 번 비용을 지불하면 영원히 저장할 수 있다. 또한, 라이트하우스는 파일코인에서 구축되었기 때문에, 더 싼 스토리지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IPFS와 같은 오늘날 마켓에서의 기존 오픈 소스 인프라보다 더욱 유연하다.

나아가, 라이트하우스는 기존 스택에 추가하려는 개발자가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이미 이더리움에 구축된 라이트하우스 스마트 계약을 통해 파일코인 스토리지에 직접 접근할 수 있어 마찰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데모 데이에 참여하는 사람에게 제공하는 장려금

가속기는 파일코인 생태계에 엄청난 프로젝트를 발표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마찬가지로, 롱해시 벤처는 Nibbl로 분할된 NFT 일부로 참석자를 구성하고 보상하기를 약속한다. 한편, 참석자가 전용 NFT를 당첨하고 싶으면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상품은 아래와 같다.

  • Szns가 Meebit 또는 Loot NFT에서 조각화한 토큰
  • 몽키볼 게임(Monkeyball Game)에서 축구선수로 사용할 수 있는 몽키볼 NFT(Monkeyball NFTs)
  • Realy 메타버스에서 입을 수 있는 가상 스트릿 패션의 옷
  • OPGames에서 10번의 경기 하는 동안 아바타로 사용할 수 있는 아카디안 NFT
  • 구성 기능과 진화하는 특성을 가진 크로스 체인 NFT로 작동하는 유니크 네트워크(Unique Network)의 Chelobricks
  • DigiNation 메타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 DigiAvatar

조각화된 NFT을 획득하고 추첨에 참여하려면 롱해시 벤처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데모 데이에 등록하고, Cryptovoxels의 이벤트를 라이브로 참석해야 한다. LongHashX 데모 데이는 1월 17일에는 오후 10시(PST) 또는 1월 18일 오후 2시 SGT/HKT에 Cryptovoxels 및 유튜브에서 실시간 스트리밍할 예정이다. 여기를 클릭하면 데모데이에 참여 등록을 할 수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장제윤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