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가 아프리카 축구 토너먼트 공식 후원사가 되었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AFCON)의 공식 후원사가 되었음을 발표했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AFCON, 아프콘)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남자 축구 챔피언십이다. 바이낸스는 아프리카 축구 연맹(CAF)과의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아프콘 2021 토너먼트의 공식 후원을 발표했다. 이는 아프콘의 첫 번째 블록체인 기업 후원이다.
이 후원을 통해 바이낸스는 오늘의 어시스트, 금주의 어시스트 및 토너먼트 어시스트를 포함하는 CAF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도 홍보한다. 이 콘텐츠는 카메룬의 5개 도시의 6개 경기장 모두에 걸친 경기를 다룬다.
베론 모셍오 옴바(Veron Mosengo-Omba) CAF 사무총장은 "바이낸스가 올해 AFCON 토너먼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며 "아프리카 축구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릴 것"이라고 언급했다.
바이낸스의 이번 아프콘 후원은 일반적으로 은행 등 금융 기관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아프리카인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캠페인의 일부이다. 지금까지 바이낸스는 이미 541,000명 이상의 아프리카인에게 암호화폐에 대한 무료 수업을 제공했다.
에마뉴엘 바발로라(Emmanuel Babalola) 바이낸스 아프리카 담당 이사는 "축구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입니다"라며 "(이번 후원이)대륙 전역에서 암호화폐를 주류로 삼고자 하는 우리의 사명을 더욱 확증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작년 5월에는 네이버 라인 측에서 중남미와 아프리카의 CBDC 개발에 참여한다고 밝힌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