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달리오는 머스크의 도지코인 관련 행위들을 "귀엽다"라고 표현했다.
26일(현지시간) 레이 달리오(Ray Dalio)는 렉스 프리드먼(Lex fridman)의 팟캐스트 인터뷰에 참여하여 암호화폐 관련 의견들을 공유했다.
레이 달리오(Ray Dalio) 브리지워터(Bridgewater) 창립자는 최근에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Tesla) CEO이자 스페이스X(Spacex)가 도지코인을 달에 보내려는 행위들에 대해 "귀엽다"라고 표현했다.
일론 머스크는 스페이스X를 경영하며 스페이스X와 도지코인을 연결시키려는 노력을 최근에 많이 해왔다. 그 과정에서 화성 관련 연구 비용 조달 수단으로 도지코인을 여러 방면으로 활용해왔다. 최근 내년 5월 DOGE-1이라는 40kg 위성을 달에 발사하는 과정에서 도지코인으로 자금을 모금하기도 했다.
레이 달리오는 이번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에 대해 "귀속 가치를 지닌 대체 화폐"라며 "대규모 양적완화 머니 프린팅으로 인한 다른 유형의 통화들 사이에 경쟁이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비트코인이 개당 100만 달러(약 12억 원)에 도달하지는 못할 것"이라며 비트코인의 적정 가치를 추측했다. "비트코인이 금을 넘어서지는 못할 것"이라며 "비트코인의 가치가 금의 약 20%에 달한다고 본다"라고 밝혔다. 금의 시가총액은 현재 약 1경 수준이다.
한편, 지난 8월 레이 달리오는 비트코인과 금 중에 선택하라면 자신은 금을 선택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