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전세기 대여 업체 스트라토스 제트, 암호화폐 결제 도입
미국 전세기 대여 업체 스트라토스 제트 차터스(Stratos Jet Charters)가 FTX 페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스트라토스 제트 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 조엘 토마스(Joel Thomas) 스트라토스 제트 최고경영자(CEO)는 "FTX는 기능과 보안 측면에서 이상적인 암호화폐 결제 파트너사"라고 말했습니다.
✔ 암호화폐 지갑 업체 아이오트러스트, 65억 원 규모 추가 투자 유치
블록체인 지갑 전문기업 아이오트러스가 65억 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L&S벤처캐피탈, 산은캐피탈, 케이런벤처스, SL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5개 투자 회사와 코스닥 상장 보안 업체인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참여했습니다. 아이오트러스트는 2017년 회사 설립 후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지란지교시큐리티로부터 25억 원을 투자 받아 블록체인 하드웨어 지갑인 ‘디센트’ 지갑을 제공해왔습니다. 지난해에는 디센트 지갑에서 디파이(DeF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선보이면서 월간 사용자 수 20만을 돌파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아이오트러스트는 이번 투자를 통해 디센트 지갑 서비스를 강화하고, 해외 하드웨어 지갑 1위 렛저, 소프트웨어 지갑 1위 메타마스크와 경쟁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입니다.
✔ 잭 도시 "웹3로부터 공식적으로 차단 당해"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 겸 블록(구 스퀘어)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웹 3로부터 공식적으로 차단을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내용과 함께 잭 도시는 a16z(앤드리슨 호로위츠) 설립자 마크 안데르센(Marc Andreessen)이 자신의 계정을 차단한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앞서 잭 도시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web3를 본 사람이 있냐고 묻자, "a와 z 사이 어딘가에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이는 a16z를 가리킨 것으로 보입니다.
✔ 프랑크푸르트 검찰, 압수한 1억 유로 상당 암호화폐 판매.. 주정부 예산 이관
독일 헤세(Hesse)주 검찰이 마약상 3명으로부터 압수한 약 1억 유로 상당 암호화폐를 '청소'해 일반 유통(regular circulation) 상태로 되돌렸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프랑크푸르트 은행 Bankhaus Scheich Wertpapierspezialist AG에 의뢰했고, 은행은 이달 초 일주일 만에 1억 유로 상당 암호화폐를 판매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암호화폐 판매금은 주정부 예산으로 이관될 예정입니다. 은행은 "해당 암호화폐는 범죄에 연루돼 있었기 때문에 메인스트림 거래소에서는 거래할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