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신규 요금제 'T플랜' 누적 가입자가 18일부터 24일까지 1주 만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루에 4만 명 이상 꾸준히 가입한 셈이다.
신규가입, 기기변경이 아니라 단순히 요금제를 변경한 고객의 비중은 75%에 달해, 기존 SK텔레콤 고객들이 T플랜의 데이터 제공 혜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 가입자 30만 명 가운데 약 30%(9만 명)가 가족 결합을 통해 가족 간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다.
3인 가족이 패밀리(월 7만9천 원) 요금제 1명, 스몰(월 3만3천 원) 요금제 2명으로 가입한 경우가 가장 많았다.
패밀리는 30∼40대가 64%로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스몰은 50대 이상 비중이 44%로 가장 높았다.
소득이 많은 30∼40대 자녀가 패밀리를 쓰면서 50대 이상 부모님에게 데이터를 공유하는 사례가 많았다.
20대는 라지(월 6만9천 원) 요금제 전체 가입자의 46%를 차지해, 개인적으로 다량의 데이터를 이용하려는 성향을 보였다.
SK텔레콤은 가족 결합 절차가 간편한 T플랜의 특성을 고려하면, 더 많은 가족 고객이 본인을 포함해 최대 5인까지 결합 회선을 늘려갈 것으로 전망했다.
Data인피니티(월 10만 원, 이하 인피니티), 패밀리 요금제 가입자는 가족에게 매월 본인의 데이터 40GB, 20GB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온 가족이 한 번만 MMS 인증을 하면 향후 별도의 공유 절차 없이도 데이터를 자동으로 공유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스몰, 미디엄, 라지, 패밀리, 인피니티' 등 총 5종 가운데 스몰 요금제 가입자 비중은 약 50%로 크게 늘었다.
기존 유사 금액 대 요금제 밴드데이터세이브(월 3만2천890원) 가입 비중 대비 2배 증가했다.
스몰 가입자 중 약 60%는 기존에 스몰 요금제보다 비싼 요금제를 쓰다가 금액대를 낮췄다.
SK텔레콤 분석 결과, 실제로 가족 결합 시 한 명만 패밀리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고 나머지 구성원은 모두 기존 요금제를 스몰로 낮췄으며, 이를 통해 가계통신비를 평균 10% 이상 절감했다.
T플랜 가입자의 일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T플랜 가입 이전 대비 약 60% 증가했다.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확대되고, 가족 간 데이터 공유가 간편해지면서 데이터 트래픽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양맹석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많은 고객이 가족 간 데이터 공유 기능을 활용해 가계통신비를 절감하고 있다"며 "T요금 추천 등을 통해 온 가족이 합리적인 요금제로 변경하도록 적극 제안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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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SK텔레콤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