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체험기] 샌드위치 사면 밀크코인이 덤으로? – CU의 ‘혜자스러운’ 이벤트

    • 권우이 기자
    • |
    • 입력 2021-12-16 15:29
    • |
    • 수정 2021-12-16 15:29

밀크코인과 다양한 상품 제공

▲[체험기] 샌드위치 사면 밀크코인이 덤으로? – CU의 ‘혜자스러운’ 이벤트

CU에서 상품 구매 시 밀크코인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지난 14일, 국내 편의점 브랜드 CU가 CU 멤버십 포인트를 밀크코인과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업계 단독으로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하는 밀크파트너스와 멤버십 포인트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밀크 앱은 수요와 공급에 따라 포인트 간 거래 수량과 교환 비율을 실시간으로 조정하는 자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제휴사의 포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교환 가능하다. 제휴사는 CU뿐만 아닌 신세계 면세점, 야놀자, 인터파크 등 다양하게 포섭돼있다.

현재 CU에서 특정 샌드위치를 구매 시 밀크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파격 이벤트가 진행되기에 많은 이용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므로 이용자들에게 길잡이가 되고자 직접 구입해 밀크코인을 받아보기로 했다.

밀크코인 얻는 방법

일단 시작은 각자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CU 편의점에 가야 한다. CU 편의점에서 민트색 포장지와 밀크 로고가 있는 행사 대상 샌드위치를 구매해야 한다. 샌드위치 종류는 이건가요 샌드위치, 이건가요 콘마요, 이건가요 참치마요, 햄참치 게맛살샌드, 밀크앤 초코쿠키샌드, 밀크앤 햄토마토 등 총 6가지이다.

포인트 교환을 위해서는 먼저 포켓CU와 밀크 앱의 연동이 필요하다. 포켓CU 사용자는 메인 화면 상단의 CU포인트를 눌러 ‘계정 연동하기’로 연결할 수 있고 밀크 앱 이용자는 포인트 교환하기 탭에 있는 CU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연동된다.

연동 완료 시 샌드위치 패키지에 담긴 스크래치를 긁어 나온 행운번호를 밀크 앱 내 이벤트페이지에 입력한다. 입력할 시 알림과 함께 밀크코인 2개를 즉시 받을 수 있다. 밀크코인은 밀크 월렛으로 지급이 되며 최대 30분 소요될 수 있다.

CU 포인트를 제휴사 포인트로 교환하는 방법은 연동 완료 후 밀크 앱에서 ‘교환하기’를 눌러 원하는 포인트만큼 밀크코인을 변경한 뒤 해당 밀크코인을 각자 원하는 제휴사의 포인트로 교환하면 된다. 제휴사별 일일 거래 한도 내에서 교환이 유효하며 포인트는 교환 시점의 교환비율이 적용된다.

이벤트가 또 있다?

만약 샌드위치가 구매하기 힘들다면 두 앱의 연동만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도 존재한다. 밀크 앱에서 CU를 연동한 뒤 이벤트 참여 팝업이 뜨면 버튼을 눌러 이벤트를 참여하면 된다. 이는 행운 룰렛 이벤트로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상품들을 가질 수 있다. 참여한 이용자들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숙박권, 조선 팰리스 호텔 식사권, CU모바일상품권1만원권, 밀크코인 1개 등 상품 100% 가질 수 있다.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이번 CU에서 진행된 이벤트는 다방면으로 매우 만족스러웠다.

첫째,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하기 쉽게 설명되어 접근성이 매우 용이하다. 기존 비슷한 이벤트들을 살펴보면, 단계들이 너무 복잡해 중간에 그만두는 이용자들이 많다. 그러나 CU/밀크 이벤트는 구체적으로 스텝(Step)들을 알려주기에 접근성이 엄청 편하며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서 다양한 팝업들이 존재해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그러므로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 속전속결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었다.

둘째, 이벤트를 실시하면 이에 따르는 보상들이 매우 파격적이다. 16일 밀크 앱 기준 밀크코인의 시세가 개당 1,755원이다. 즉, 보상받을 수 있는 2밀크는 한화 약 3,517원인 것이다. 이 점을 고려했을 때 샌드위치 가격인 2,500원보다 더 높기에 사실상 샌드위치를 공짜로 먹고 되려 천 원을 받은 셈이다. 또한, 두 앱을 연동하는 것으로 이용자들은 코인, 상품권, 숙박권을 얻을 수 있기에 매우 놓치기 아쉬운 이벤트이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CU 이벤트 상품에 존재한다. 현재 이벤트 상품은 샌드위치에만 집중하고 있다. 그러나 사실상 사람들은 샌드위치보단 음료 등 다른 상품들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추후 이벤트 진행 시, 샌드위치보단 음료나 다양한 물품들과 협업를 하는게 고객 유치에 더욱 도움될 것이라고 전망된다.

결론적으로, 코인에 관심이 많지만, 시작이 모호한 사람들에게 있어 이 이벤트는 매우 혜자스럽다(신조어- 가성비가 좋다는 뜻). 물건을 삼과 동시에 코인이 생기기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으며 추후 밀크를 계기로 다양한 투자를 실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본 이벤트는 12월 31일에 마감되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CU로 달려가자.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권우이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