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국 중앙은행 총재 "암호화폐 '레드라인' 규정 발표 예정"
태국 중앙은행 총재인 세타푸트 수티와르나루에푸트(Sethaput Suthiwartnarueput)가 디지털자산 관련 세부 규정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13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그는 "암호화폐에 대한 태국인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금융 시스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자산 관련 세부 규정을 발표할 계획"이라며 "오는 1월 금융 랜드스케이프(Financial Landscape)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해당 보고서에 디지털 통화 업계의 레드라인 내용이 포함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태국 중앙은행 측은 "디지털 자산을 사용한 상품 및 서비스 결제를 지지하지 않는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블룸버그 "로빈후드, 암호화폐 선물하기 기능 개발 중"
미국 온라인 증권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가 사용자 간 암호화폐 선물 전송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최대 180자 메시지와 함께 암호화폐를 보내는 기능을 개발하고 있으며, 해당 기능을 통해 암호화폐를 선물한 발송자는 상대방이 코드를 수락하기 전에 한정해 해당 메시지 발송을 취소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현재 로빈후드는 아이폰 앱의 베타버전을 통해 관련 기능을 개발 및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 뉴베이-비자, 암호화폐 결제 직불카드 유럽 내 출시
캐나다 유명 결제 서비스 뉴베이(Nuvei)가 비자(Visa)와 협력, 유럽경제지역(E EA) 및 영국 내 비자 직불카드를 출시했습니다. 뉴베이는 자회사인 이스라엘 암호화폐 결제 인프라 서비스사 심플렉스(Simplex)를 통해 이용자에게 암호화폐 결제 직불카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직불카드를 활용, 비자 가맹점에서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이용해 비용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앞서 심플렉스는 유럽 내 비자 주요 회원사(principal member) 자격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 모넥스 美 자회사, 개인퇴직계좌 암호화폐 투자 지원
일본의 대형 금융그룹 모넥스의 미국 자회사인 트레이드스테이션(TradeStation)이 개인퇴직계좌(IRA)의 암호화폐 투자를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IRA의 은퇴 자산을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등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실현할 수 있게 됩니다. 트레이드스테이션 측은 "암호화폐에 대한 고객의 관심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이러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습니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은 금융 산업에서 가장 파괴적인 혁신 중 하나"라며 "세금혜택 계좌로 암호화폐에 투자 및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