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2E 길드 프로젝트 블록체인스페이스, 샌드박스와 파트너십 체결
P2E(Play To Earn) 길드 프로젝트 블록체인스페이스(BlockchainSpace)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스페이스는 샌드박스 아카데미(Sandbox Academy)를 통해 2,600개 이상의 길드와 680,000명여 명의 플레이어를 샌드박스로 유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록체인스페이스는 내년 초 신용 데이터를 트레드파이(TradFi) 및 디파이에 통합한 오픈 길드 마켓플레이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 폴리곤, ZK롤업 스타트업 미러 프로토콜 4억 달러에 인수
폴리곤(MATIC)이 ZK 롤업 스타트업 미러 프로토콜(Mir Protocol)을 4억 달러에 인수했다. 미러 프로토콜은 영지식증명(ZK-proof) 기술을 활용하는 이더리움 스케일링 스타트업이다. 이와 관련 폴리곤 측은 “미러 프로토콜이 가장 빠른 ZK 프루프(proof)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미러 팀은 플롱키2(Plonky2)라고 불리는 ZK 프루프 기술을 설계 및 최적화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며 “이번 계약은 3년의 베스팅 기간을 포함한다”고 설명했다. 인수 계약의 일환으로 미러 프로토콜은 폴리곤 제로(Polygon Zero)로 리브랜딩하며, 프로젝트는 ZK 프루프 기술 기반 ZK 롤업 구축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에 따라 폴리곤 제로의 ZK 롤업은 내년 쯤 완성될 예정이다. 앞서 8월 폴리곤은 ZK 롤업 기술을 위해 1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후 폴리곤은 이더리움 ZK 롤업 확장 솔루션 헤르메즈 네트워크(Hermez Network)를 2.5억 달러에 인수했다.
◆ 칠리즈,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탈 펠리스와 파트너십 체결
칠리즈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영국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탈 팰리스 FC가 새롭게 파트너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 스트라이크, 미국 내 BTC 투자 DCA 상품 출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라이트닝 네트워크 월렛 잽(Zap) 산하 스타트업인 BTC 월렛 및 뱅킹 서비스 스트라이크(Strike)가 달러평균원가법(dollar-cost averaging, DCA)을 적용한 상품을 미국에 출시했다. 이에 따라 하와이 및 뉴욕을 제외한 미국 거주자들은 추가 수수료 없이 최소 50센트 단위로 비트코인을 주기적으로 매집할 수 있다. DCA는 정해진 주기(매월, 매주 등)마다 같은 금액을 꾸준히 투자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스트라이크 CEO인 잭 말러(Jack Maller)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세계 최고 자산을 가장 안정적인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EOS 디파이 플랫폼 피자, 전날 500만 달러 상당 해킹 피해
EOS 디파이 플랫폼 피자(PIZZA)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전날 오후 8시(현지시간) 해커 잇스파이더맨(itsspiderman)이 이커브(eCurve)의 트라이풀 토큰 무제한 발행 결함을 악용해, 해당 토큰들을 피자 플랫폼에 담보로 예치, 대부분의 자산을 탈취했다고 밝혔다. 약 500만 달러 상당의 토큰이 도난 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커는 130만여개의 계정을 만들어 탈취한 자산을 분산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피자는 현재 슬로우미스트, BP 및 기타 프로젝와 협력해 사고 수습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