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샌드박스, 알파패스 활성화
더샌드박스(SAND)가 알파패스(ALPHA Passes)가 활성화됐다고 전했다. 알파패스는 시즌권 형태 NFT 아이템으로, 보유자는 메타버스 체험 콘텐츠 기반 퀘스트에 도전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총 1000 SAND와 한정판 NFT 3종을 받을 수 있다. 앞서 더샌드박스는 11/29~12/20 다양한 메타버스 체험 콘텐츠와 보상을 제공하는 알파 시즌을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 디센트럴랜드, 가상 토지 108만 달러에 거래… 역대 두 번째 고가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메타버스 프로젝트 디센트럴랜드의 가상 토지 NFT 자산 ‘BookLocal-Hotel Booking’이 21만 MANA에 거래됐다. 약 108만 달러 상당이다. 이는 242만 달러에 거래된 ‘Fashion Street Estate’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가격이다.
◆ 휴먼스케이프, 유통량 정정 예정
휴먼스케이프(HUM)가 내달 1일 예정된 HUM 토큰 락업(보호예수) 해제 규모를 절반 가까이 줄인다. 휴먼스케이프는 오는 12월 1일 HUM토큰 2억1250만개(약1170억원 상당)을 유통할 계획이었지만 내부 팀원 및 초기투자자 등과 협의해 이를 절반 가까이 줄인 1억 1250만개(약622억원 상당)만 유통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기존 어드바이저 지급 물량이었던 HUM토큰 6250만개는 그대로 지급하며, 팀원 및 초기투자자들에게 분배되는 1억 5000만개의 HUM토큰은 1억개를 추후로 미루고 5000만개만 지급한다.
◆ 에이다 개발사 IOHK “카르다노 블록용량 12.5% 증량 추진”
카르다노(ADA) 개발사 IOHK가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카르다노 블록체인 내 블록용량을 기존 8kb~72kb에서 약 12.5% 증가시키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IOHK 측은 “지난 9월 알론조 업그레이드 출시 후 카르다노 네트워크에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추가됐다. 이후 카르다노 네트워크 내 사용자와 트랜잭션이 뚜렷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1월 일평균 트랜잭션은 10,000 건 미만을 기록했지만 최근 카르다노 네트워크 내 일평균 트랜잭션은 약 200,000 건을 기록하며 연간 20배 이상 증가했다. 블록용량을 늘린다는 것은 보다 많은 트랜잭션을 수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이를 통해 트랜잭션 처리 속도(TPS)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러쉬코인 재단, 메인넷 BEBIT 개발 완료
러쉬코인 재단(RUSH)이 자체 메인넷 BEBIT이 개발 완료되었다고 30일 밝혔다. 개발 중인 인피니티 마켓 NFT 발행에 사용될 예정이며, BEBIT을 통해 각 게임별 코인도 발행할 예정이다. BEBIT는 NFT 발행 시 가스비 문제 해결과 빠른 전송 속도가 특징이며, BEBIT 코인은 거래소에 상장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재단은 설명했다. 이 경우 BEBIT 코인을 일정 비율로 러쉬코인과 스왑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한편 자체 메인넷 BEBIT은 Beyond Bitcoin의 약자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