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SEC, 12/2 암호화폐 패널 토론 포함 투자자자문 공개회의 진행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오는 12월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관련 패널 토론을 포함한 투자자 자문 공개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패널 의제는 디지털 자산, 시장 구조 문제 및 신흥기술 리스크 정의 등을 포함한 규제 프레임워크에 초점을 맞춘다는 설명입니다. 추가 주제로는 블록체인 기술, 암호화폐 기반 ETF 및 스테이블코인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패널 토론은 EST 기준 10시 45분~12시 45분까지 진행되며, 패널리스트 및 사회자는 원격으로 회의에 참석한다는 설명입니다.
✔ 美 FOMC 의사록 공개... 인플레 압력 지속 시 조기 금리인상 가능
미 연준이 24일(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을 공개, "다수의 위원이 인플레이션 상승이 지속되면 테이퍼링을 서둘러 끝내고 조기 금리 인상에 나서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전했습니다. 위원들은 "인플레이션 압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상황이 지속될 경우 예상하는 것보다 빨리 금리를 인상하게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유럽이사회, 암호화폐 규제안 MiCA 채택
EU 행정부 역할을 하는 유럽이사회(European Council)가 2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규제안 MiCA를 채택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사회 및 유럽 의회는 해당 규제안에 대한 협상에 들어가게 된다는 설명입니다. MiCA는 스테이블코인 등 앞서 규제되지 않은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맞춤형 규제를 도입하고, 기업들은 내년부터 주식·채권 등 자산 클래스에서 DLT 사용을 대규모로 시험할 수 있으며, 라이선스 시스템을 통해 EU 내에서 사업을 쉽게 확장할 수 있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JP모건, 담보 블록체인 토큰화 위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채용
JP모건이 담보(Collateral) 블록체인 토큰화를 위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채용한다고 밝혔습니다. JP모건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그룹의 일원으로서, 우리와 함께 혁신 및 엔지니어링을 통해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사람을 찾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직책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담보, 토큰화 용어가 다소 흥미롭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앞서 씨티은행은 디지털자산 분야 강화를 위해 100명의 직원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