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신 "인도 당국 미승인 암호화폐 거래·보유 금지 가능성"
로이터 통신이, 인도 정부가 미승인 암호화폐를 금지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거래소를 통해 암호화폐를 보유하거나 거래하기 위해선 해당 암호화폐가 인도 정부의 승인을 받아야 할 수도 있다는 설명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승인을 받은 코인만 거래 가능하며, 미승인 코인을 보유 또는 거래할 경우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디어는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보유, 거래, 채굴 전면 금지 계획을 철회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직 안심할 수 없는 단계"라고 평가했습니다. 인도 정부가 현재 마련 중인 암호화폐 규제 법안은 이번 동계 세션에 의회에 제출될 예정이며 현재 세부 사항을 마무리 짓고 있는 단계입니다.
✔ 아이캐피탈 네트워크 투자전략가 "암호화폐, 인플레이션 이길 수 있다"
미국 대체 투자 플랫폼 아이캐피탈 네트워크(iCapital Network)의 수석 투자전략가 아나스타샤 아모로소(Anastasia Amoroso)가 1"새해에 투자자들은 더 높은 인플레이션과 더 완만한 주식 상승을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이럴 때 암호화폐를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60/40 포트폴리오로는 인플레이션을 극복하고 수익을 올리기에 충분하지 않을 것"이라며 "암호화폐 같은 것에 배분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호주인 개발자, ETH·SOL 기반 모든 NFT 이미지 불법복제
한 호주인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이더리움과 솔라나에서 발행된 모든 NFT 이미지를 불법복제(해적판) 했습니다. 그는 이더리움 및 솔라나에서 발행된 모든 단일 NFT의 스크린샷이 담긴 아카이브를 토렌트 사이트 파이럿베이(PirateBay)에 게재했습니다. 해당 파일 크기는 17.96 테라바이트입니다. 그는 "이를 위해 베어메탈 서버를 임대해야 했고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 美 국세청, 내년 범죄 연루 암호화폐 수십억 달러 압수 전망
미국 국세청(IRS) 관계자에 따르면 "IRS는 내년 1년간 탈세 등 범죄에 연루된 수십억 달러의 암호화폐를 압수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IRS는 올들어 약 35억 달러 규모의 범죄 연루 암호화폐를 압류했으며, 이는 IRS가 압수한 자산의 93%를 차지합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