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디지털, 내년 1분기 미국 거래소 상장 계획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및 투자운용사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이 예상보다 늦은 내년 1분기에 미국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갤럭시 디지털은 올해 4분기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갤럭시 디지털은 지난 2018년 8월 캐나다 토론토 TSX 벤처 거래소에 상장됐습니다. 이와 함께 갤럭시 디지털 측은 "비트코(BitGo) 인수도 내년 1분기 안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 발키리, 22일 1억 달러 규모 '온체인 디파이 펀드' 출시
미국 소재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발키리 인베스트먼트(Valkyrie Investments)가 1억 달러 규모의 '온체인 디파이 펀드'를 22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펀드는 암호화폐 대출, 유동성 풀, 이자농사 및 스테이킹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 웨스 코완(Wes Cowan) 발키리 디파이 부문 총괄은 "펀드가 운용할 1억 달러 규모의 자금은 기존 발키리 투자자, 파트너들로부터 조달됐습니다. 이들은 미국 및 대다수 국가에서 공인된 적격 투자자"라며 "온체인 디파이 펀드는 자산을 온체인 상에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수동적으로 관리되는 갤럭시디지털의 디파이 펀드보다 효율이 높다는 설명입니다. 우리는 온체인 디파이 참여를 통해 발생하는 복합적인 수익률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이스라엘, 테러자금 조달 방지 위해 새로운 암호화폐 규정 도입
에이엠비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이스라엘 당국이 테러자금 조달 방지를 위해 새로운 암호화폐 규정을 도입했습니다. 규정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inancial Action Task Force)의 트래블 룰을 기반으로 한다는 설명입니다. 이스라엘 디지털자산 기업은 정부 기관으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하며, KYC 및 비즈니스 관련 보고 요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자금세탁 방지는 물론, 디지털금융 상품에 대한 투자자의 믿음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스라엘 당국은 앞서 암호화폐 기업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자금세탁 방지 및 세금 규정을 도입한 바 있습니다.
✔ 日 암호화폐 협회, 스테이블코인 법제화 관련 보고서 공개
일본암호자산비즈니스협회(JCBA)가 일본의 스테이블코인은 금융법제 적용에 불분명한 점이 존재한다며, 국제적인 AML/CFT 관점에서도 법제 정비가 시급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보고서는 스테이블코인을 크게 △법정통화 담보형 △암호화폐 담보형 △무담보형 3종류로 분류하고, 주로 유통되는 스테이블코인을 △법정화폐 환불 약속형(USDC, USDT 등) △결제수단 이용 약속형(JPYC 등)으로 분류했습니다. 보고서는 이어서 스테이블코인의 발행, 환불이 외환 거래에 해당할 수 있고,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경우 선불식 지급수단에 해당할 여지가 있지만 불특정 다수 사이에서 결제수단으로 유통될 수 있다는 점 등을 지적했습니다. JCBA는 앞서 암호화폐 활용 사례 리포트와 NFT 비즈니스 가이드라인 등을 작성했으며, 지난 8월 일본암호화폐거래협회(JVCEA)와 암호화폐 세법 개정을 위한 요청서를 금융청에 제출한 바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