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 스토리지 생태계의 다음 진화의 핵심 기둥이 될 파일코인 가상 머신(Filecoin Virtual Machine)이 출시된다.
파일코인이 자체 개발한 가상 머신은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스마트 컨트랙트와 편집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개발되고 있으며 앞으로 단계적으로 출시 될 예정이다. 파일코인 가상 머신을 통해 기존 웹 2 개발자들은 웹3 개발에 빠르게 적응해 나갈 수 있고 FVM의 첫 단계는 올 4분기 파일코인 메인넷에 편집 불가능한 버전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FVM을 통해 파일코인 네트워크는 기존 스토리지 기능 외에도 온체인 계산과 데이터에 대한 오프체인 계산도 구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FVM 로드맵…올 4분기 카나리아 출시
▶0단계 : 메인넷에서 프로그래밍할 수 없는 FVM을 메인넷에서 실행중인 카나리아를 출시한다. 이는 기능 플래그 또는 레퍼런스 구현(로터스)의 포크 뒤에 있을 예정이다. 시스템 행위자만 실행할 수 있다. 기존 체인과 호환되며 프로토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 않다.
이 단계는 2021년 4분기에 인도될 예정이다.
▶1단계: 프로토콜 포크는 가스 일정 및 아키텍처 조정을 포함하여 사용자 프로그래밍 가능성에 앞서 준비 변경을 도입한다. 이 단계가 끝나면 네트워크의 100%가 FVM 지원 시스템 액터를 실행해야 한다. 이 단계는 2022년 1분기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2단계: 네이티브 및 EVM 외국인 배우 모두에게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도입된다. 이 단계는 2022년 2분기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3단계: 시스템 액터를 재설계하고 더 깊은 프로토콜을 변경하여 시스템 행위자와 보다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이 단계는 2022년 2분기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