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C, 반에크 BTC 선물 ETF 상장 승인.. 'XBTF' 16일 상장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새로운 비트코인 선물 ETF 상장을 승인했습니다. 반에크 비트코인 전략 ETF(XBTF)는 16일 CBOE(시카고옵션거래소) 산하 증권 거래소 BZX(CBOE BZX Exchange)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 나이지리아 'e-나이라' 디지털 월렛 다운로드 50만 건 육박
나이지리아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e-나이라'의 디지털 월렛 다운로드 수가 출시 20여 일 만에 50만 건에 육박했습니다. 해당 기간 거래 건수는 1.7만 건, 거래 금액은 6200만 나이라(약 1.78억 원)를 기록했습니다. 앞서 나이지리아 중앙은행(CBN)은 국민에게 e-나이라를 적극 사용할 것을 촉구한 바 있다.
✔ 中 장시성 고위급 인사, 암호화폐 채굴 활동 개입으로 파면
중국 중앙기율검사위원회가 13일 통지를 발표했습니다. 장시성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 부주석 샤오이를 암호화폐 채굴 활동 개입, 행정권 남용, 뇌물수수 등을 이유로 파면했다고 전했습니다. 샤오이가 기업들이 암호화폐 채굴 활동에 참여하도록 장려했고, 불법적인 영리 활동을 허용했다고 위원회는 설명했습니다. 이에 당국은 그를 당에서 제명하고 부주석 직책을 박탈했으며 불법 취득한 소득에 대해 압수한다는 방침입니다.
✔ JP모건 "디파이, 성장 잠재력 크다... 규제 장애물 극복 필요"
최근 JP모건이 보고서를 발표를 통해, 디파이가 많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JP모건 소속 시장 전략가이자 애널리스트인 니콜라오스 파니기르초글루(Nikolaos Panigirtzoglou)는 "디파이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할 가능성이 많다는 점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다만 규제 장애물을 극복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디파이 성장이 인상적이기는 하지만 과장된 경향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JP모건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디파이 성장률은 달러 기준 780%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대부분 이더리움 가격 상승을 반영한 것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현재 디파이 활동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