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인치 공동 창업자 “향후 3~5년 디파이 산업 크게 성장 전망”
탈중앙화 거래소 통합 플랫폼 1인치(1inch)의 공동 창업자인 안톤 부코프(Anton Bukov)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향후 3-5년 동안 디파이 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디파이 산업은 이미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P2P 기술의 이점은 더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 비체인, 탈중앙화 거래소 ‘벡스체인지 2.0’ 출시
블록체인 기반 공급망 관리 플랫폼 비체인(VET)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탈중앙화 거래소 벡스체인지(Vexchange) 2.0를 론칭했다고 공지했다. 동시에 거버넌스 토큰인 VEX도 출시됐다.
◆ 리플 유동성 허브, BTC·ETH 등 XRP 외 암호화폐 지원 예정
리플이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서비스(기업 고객 대상)인 유동성 허브에 XRP 외에도 다양한 암호화폐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발표에 따르면 리플의 유동성 허브는 향후 XRP와 별도로 BTC, ETH, LTC, ETC, BCH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동성 허브는 시장 참여자들이 전세계 마켓 메이커, OTC 데스크,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등에서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적화된 가격으로 디지털 자산을 공급하는 스마트 어오더 루트를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리플넷 측은 “해당 서비스가 (리플넷과) 동일한 기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리플 ODL과 유사하게 작동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플 유동성 허브는 2022년 출시될 예정이다. 첫 제휴 파트너는 결제 및 암호화 ATM 업체 코인미로 알려져 있다.
◆ 10월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는 ‘SHIB’… DOGE의 4배
ICO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지난 10월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는 SHIB(22%)로 추산됐다. ETH(2위), BTC(3위)를 앞질렀다. 특히 SHIB의 언급량은 DOGE(4.8%)의 4배 이상으로 나타났다.
◆ 스택스, SIP-012 제안 통과… v2.05 업그레이드 진행
비트코인 기반 분산 인터넷 스택스(STX)가 스택스 개선 제안 SIP-012가 통과됐다. 해당 제안은 채굴 및 런타임 비용 개선을 위한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골자로 한다. 동시에 네트워크 성능이 향상된 MARF를 활용, 블록 런타임 제한을 2배로 확대한다. SIP-012가 통과됨에 따라 모든 노드 운영자들은 제안 활성화 및 2.05 버전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스택스 창업자는 “SIP-012가 통과됨에 따라 11월 말 스택스 용량이 10배로 확장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