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레이스케일, 블록체인 관련주 투자 패시브 ETF 출시 신청
그레이스케일이 블록체인 관련주에 노출되는 퓨처 오브 파이낸스(Future of Finance) ETF(GFOF) 출시 신청을 했습니다. ETF는 블룸버그 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펀드로, 해당 지수에는 블록체인 개발, 디지털 자산 운영 및 채굴 관련 기업이 포함돼 있습니다.
✔ 日 IT 대기업 믹시, 플로우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및 NFT 출시 예정
최근 일본 대형 모바일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믹시(Mixi)가 플로우(FLOW)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및 NFT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믹시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인 몬스터 스트라이크는 현재까지 약 90억 달러의 매출과, 누적 플레이어 5,500만 명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 스웨덴 금융당국 "기후 위협으로 암호화폐 채굴 금지해야"
스웨던 금융감독청이 기후에 위협이 된다는 이유로 암호화폐 채굴 금지를 요구했습니다. 당국은 이와 관련해 기후 변화와 관련해 암호화폐 자산 생산자를 대상으로 한 재생 에너지 사용이 필요하며, 암호화폐 채굴자들의 에너지 소비 증가가 파리 협정을 준수하기 위한 노력을 위협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감독청은 또한 스웨덴 환경보호청 역시 이 같은 문제를 인식하고 있으며, 에너지 소비가 큰 채굴을 금지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비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치아, 세계은행 기후 웨어하우스 위한 데이터공유 프로토타입 개발 중
블록체인 프로젝트 치아(XCH)가 세계은행의 기후 웨어하우스(the World Bank’s Climate Warehouse)를 위한 데이터공유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있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세계은행의 기후 웨어하우스는 기후 프로젝트 정보의 투명한 공유 및 보고를 위한 것으로, 세계은행 탄소시장 및 혁신부서의 탄소배출 감축 목표치 달성을 지원하기 위해 출범됐습니다. 치아는 "해당 프로젝트는 공익을 위해 개발하는 비독점, 오픈소스 및 무료 솔루션"이라며 "탄소 배출권 및 기후 문제에 대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2022년 상반기에 가동될 예정입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