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가 블록체인 앱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8일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가 블록체인 통합 서비스 ‘비패스(B PASS)’ 앱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블록체인 DID 집중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상용화된 블록체인 통합 서비스인 비패스를 통해 코로나19 예방 접종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사용자들은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패스는 블록체인 분산신원증명(DID) 기술이 적용된다. 이를 바탕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에 포함되는 백신 종류, 접종 일자, 회차, 접종기관 등 민감한 개인 정보에 대한 보호가 가능하며 데이터 무결성이 보장된다.
비패스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는 향후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과 연계해 관광지, 공공기관, 학원 등 정보 제출 및 검증이 필요한 서비스에 활용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는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코인플러그, SK텔레콤, 라온화이트햇, 아이콘루프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DID 서비스 플랫폼에서 각각 제공될 방침이다.
이에 대해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서비스 개시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의 경제활동 등 이동의 자유를 보장해 국민 생활 편의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공공 의료 분야의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패스는 수요자 맞춤 모바일 교통카드 및 무인 편의점 출입 서비스 등 연계 서비스를 올해 말까지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