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퀀텀, 올해 내 리브랜딩 진행… 신규 로드맵 공개 예고
퀀텀(QTUM)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올해 내 퀀텀의 새로운 브랜드를 공개할 예정”이라며 “리브랜딩 프로세스를 안내해 줄 디자인 업체에 의뢰를 맡긴 상태”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퀀텀 측은 “리브랜딩과 함께 새로운 개발 로드맵을 계획하고 있으며, 마케팅 팀은 새로운 ‘퀀텀’을 공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BORA, 메인넷 이전 및 토큰 스왑 완료
보라(BORA)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에서 클레이튼으로 메인넷 이전과 함께 ERC-20 BORA 토큰을 새로운 BORA 토큰(KCT)로 스왑 완료했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 거래소에서는 클레이튼 기반 BORA 토큰만 거래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보라 생태계 시스템은 메인넷 이전을 기념해 1일 10시부터 7일 10시까지 풀금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 폴카닷, 파라체인 등록·크라우드론 활성화 안건 공개투표
폴카닷이 파라체인 등록 및 크라우드론 활성화를 위한 안건이 폴카닷 카운슬에서 통과돼 공개투표 단계로 넘어갔다고 전했다. 투표에서 안건이 통과될 시 파라체인 팀은 11월 4일 19시 15분(CET, 한국시간 11/5 3시 15분)에 파라체인을 등록하고 크라우드론을 오픈할 수 있게될 전망이다.
◆ 에이다 창시자 “하이드라 업그레이드 반드시 필요”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ADA) 창시자가 최근 진행한 AMA 세션에서 “하이드라(Hydra)는 반드시 필요한 중요한 업그레이드”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곧 출시될 카르다노 기반 앱들에서 발생할 대량의 트랜잭션 트래픽에 대응하려면 하이드라 업그레이드가 반드시 필요하다. 우리는 하이드라 업그레이드를 위해 엄청난 양의 작업을 진행할 것이며, 계속해서 자원을 추가할 것이다. 또 하이드라 업그레이드는 카르다노 개발에 상업적으로 높은 우선순위를 차지하고 있기 떄문에 우리는 이러한 워크 플로우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스택스, 새로운 비용 제한 도입 제안 SIP-012 투표 진행
비트코인 기반 분산 인터넷 스택스(STX)가 스택스 개선 제안 SIP-012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안에는 새로운 비용 제한 도입을 위한 스택스 2.05 버전 업그레이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 추진 배경에 대해 스택스는 “현재 스택스 2.0의 블록 제한은 보수적으로 설정돼 있어 네트워크 정체가 사용자 경험에 부정적 영향을 끼쳤다”며 “블록 컴퓨팅 용량에 대한 수요가 공급보다 많아 유효한 트랜잭션 채굴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