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링크드인, 기업의 암호화폐·블록체인 전문가 구인 수요 급증
구인구직 소셜 미디어 링크드인(LinkedIn)이 암호화폐 혹은 블록체인 경력자에 대한 기업 내 구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링크드인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블록체인 혹은 암호화폐 등 단어가 포함된 미국 기업의 구인 게시물이 2020년 8월 이후 615% 급증했다고 전했습니다. 링크드인은 "암호화폐 혹은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 기업은 물론, 전통 금융 기관인 JP모건의 디지털자산 전문가 구인 수요 역시 증가했다"며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등에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기업의 암호화폐 전문가 고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아마존은 새로운 결제 상품 출시를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 관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3Q 약 9000 BTC 추가 매입
뉴욕 증시 상장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가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9월 말 기준 총 114,042 BTC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실적 발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동안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약 9000 BTC를 추가 매입했습니다. 현재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보유 중인 BTC 규모는 시가 기준 약 70억 달러입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시가총액은 약 74억 달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관련 기업은 "시장 주식 공모를 통해 3분기에 성공적으로 자금을 조달, 비트코인을 추가 매입할 수 있었습니다. 비트코인 전략을 위해 향후 자본 추가 조달 기회를 계속 모색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적 발표와 함께 MSTR 주가는 1.5% 상승, 727.80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페이스북, 메타버스 프레임워크 발표... NFT 적용 계획
페이스북이 메타버스 관련 프레임워크를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플랫폼 내 NFT 지원 계획을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28일(현지시간) 기조연설을 통해 "고객 이용도를 높이기 위해 1.5억 달러 규모 펀드를 출범하는 등 새로운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디어는 "마크 저커버그가 사용자 경험 관련 프레젠테이션 중 디지털상품을 언급했습니다. 다만 NFT가 메타버스에 정확히 어떻게 적용될지는 아직 불분명하다"라고 평가했습니다. 페이스북 메타버스 제품 책임자인 비샬 샤(Vishal Shah)는 "메타버스를 통해 NFT를 더욱 쉽게 판매하고, 디지털 공간에 전시하며, 안전하게 재판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페이스북은 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한다고 밝혔습니다.
✔ 코인베이스, 틱톡 제치고 미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앱 1위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코인베이스가 틱톡을 제치고 가장 인기 있는 앱에 올랐습니다. 코인베이스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앱이 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도지코인 열풍이 한창이던 지난 5월 초에도 인기앱 1위에 올라선 바 있습니다. 올해 5월 19일 하락장 직전, 암호화폐 거품이 막 터지려던 2017년 말에도 코인베이스가 최고 인기앱에 올랐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입니다.
✔ 마스터카드 회장 "CBDC 분배 위한 인프라 구축 계획"
마이클 미에바흐(Michael Miebach) 마스터카드 회장이 28일(현지시간) 3분기 실적 발표 중 CBDC 분배를 위한 인프라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CBDC를 위한 네트워크 준비 및 암호화폐 투자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현시점에서 암호화폐가 결제 분야에 적용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업은 CBDC라고 생각한다"면서 "정부가 결제 수단으로 CBDC를 발행할 준비가 끝나면 우리 역시 그것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는 정부 및 민간 은행이 이것들의 실제 작동 여부 및 방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전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마스터카드는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ICE)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Bakkt)와 파트너십을 체결, 자체 결제 네트워크에 암호화폐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