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플, 중동서 XRP 활용 송금 서비스 개시
리플이 두바이 소재 블록체인 기반 국제 금융 서비스 기술 회사 Pyypl과 파트너십을 맺고 중동에서 리플넷 ODL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ODL은 서로 다른 법정화폐 간의 거래를 중개하기 위해 XRP를 브릿지 통화로 사용하는 국제 송금 서비스다. Pyypl 공동설립자 Antti Arponen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중동 소재 고객이 빠르고 저렴하게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트론 창업자, 약 11억 달러 규모 트론 생태계 지원 펀드 출범 가능성 시사
트론(TRX) 창업자 저스틴 선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트론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10억 달러 규모의 펀드가 존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사람들이 11억 달러 규모의 펀드 출범을 제안하고 있다. 대신 1,111,111,111 달러 규모의 펀드는 어떤가?”라고 덧붙였다.
◆ 폴카닷 창업자 “파라체인, 12월 기술적 ‘가용상태’ 도달 전망”
최근 완샹블록체인랩스가 주최한 2021 제7회 블록체인 글로벌 포럼에서 폴카닷(DOT) 창업자 가빈 우드(Gavin Wood)가 “오는 12월 파라체인은 기술적인 ‘가용 상태’에 도달할 것으로 확신한다. 현재 파라체인 관련 코드 감사를 완료한 상태”라고 말했다.
◆ 솔브케어, 얼라이브코어와 파트너십 체결
앞서 대형 파트너십을 예고했던 솔브케어(SOLVE)가 얼라이브코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얼라이브코어(AliveCor)는 소비자 모바일 장치용 ECG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의료기기 및 인공지능 회사다. 솔브케어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의료 제공 및 관리 방식을 간소화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 스텔라 개발 재단 “유럽-아프리카 간 USDC 송금 채널 구축”
스텔라 개발 재단(The 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 이하 SDF)이 공식 채널을 통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를 활용한 유럽-아프리카 국경간 송금 채널을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SDF 측은 “스텔라의 파트너사이자 글로벌 결제기술 기업 플러터웨이브는 최근 스텔라 네트워크 기반 USDC 송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플러터웨이브는 또다른 스텔라의 파트너사 템포 페이먼트와 함께 해당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