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상원의원들이 페이스북 암호화폐 지갑 노비(Novi)의 파일럿 출시를 비판하자 디엠(Diem)이 해당 주장에 대해 반박했다.
19일(현지시간) 디엠은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의 디엠 철수 주장과 관련하여 “디엠은 페이스북과 독립된 조직”이라며 반박 서한을 보냈다.
앞서,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지갑 노비 시범운영을 위해 출시하자,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들은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에게 공개서한을 보냈다.
상원의원은 해당 공개서한에서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는 노비 파일럿을 즉시 중단하고, 페이스북 스테이블코인 디엠(Diem)도 시장에 출시하지 않겠다고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사용자들의 데이터 보호나 결제 네트워크 관리에 대해 페이스북을 신뢰할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그러자 디엠은 상원의원들을 향해 바로 공개 반박 서한을 보냈다.
디엠은 "우리는 독립된 조직이며, 페이스북 노비는 디엠의 여러 회원사 중 하나에 불과하다"라면서, "노비가 채택과 스테이블 코인 팍소스달러(USDP)의 발행사 팍소스도 디엠과 무관하다"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디엠은 "우리는 금융 범죄에 관한 규정을 준수할 뿐 아니라 프로젝트 설계에서 기관 간 규제 팀과 적극적으로 협력했고, 고위 규제 기관으로부터 디엠이 잘 설계된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라는 평가도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페이스북은 지난 19일 노비 출시 당시 디엠이 아닌 USDP를 선택했는데, 이에 대해 "디엠이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으면 노비를 디엠 결제 네트워크로 전환할 의향"이라고 밝힌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