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플, UAE 기반 송금·외환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리플이 두바이 기반 송금 및 외환 기업 알 안사리 익스체인지(Al Ansari Exchang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알 안사리 익스체인지는 리플넷 클라우드(RippleNet Cloud)를 통해 UAE와 말레이시안 간 송금 코리더(corridor)를 구축할 계획이다. 알 안사리 익스체인지를 통해 송금된 자금은 말레이시아 핀테크 스타트업인 머니매치(MoneyMatch)가 수취한다. 리플의 남아시아 및 메나(MENA, 중동과 북아프리카 합성어) 지역 담당 이사인 나빈 굽타(Navin Gupta)는 “알 안사리 익스체인지는 MENA 내 가장 오래된 거래소 중 하나”라며 “리플 클라우드 솔루션을 이용해 UAE에 거주하는 말레이시아 근로자는 고향으로 빠르게 송금할 수 있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美 최대 영화관 체인 AMC CEO “내년 1분기 DOGE 결제 지원 전망”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의 최고경영자(CEO)인 애덤 아론(Adam Aron)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AMC는 내년 1/4분기에 도지코인(DOGE) 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AMC 영화관 이용자들은 DOGE로 영화 티켓을 구매하고 매점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AMC는 연내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결제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AMC는 e기프트카드에 한해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한 바 있다.
◆ 선스왑 론칭… 트론 창시자 “트론 내 최대 DEX”
저스틴 선 트론 창시자가 트위터를 통해 “SUN.io가 저스트스왑(JustSwap)을 인수하면서 트론 생태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탈중앙 거래소(DEX)로 업그레이드 됐다”고 전했다. 업그레이드 된 선스왑은 트론 온체인 토큰 스왑, 유동성 채굴, 스테이블코인 스왑, 스테이킹, 셀프 거버넌스 등 기능을 통합할 예정이다. 저스틴 선은 선스왑이 트론에서 가장 큰 DEX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 폴리곤 펀드 출시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가 폴리곤(MATIC)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적격 투자자에 한해 투자 가능하며 최소 금액은 1만 달러다. 커스터디는 코인베이스 커스터디가 맡게 된다. 앞서 8월 비트와이즈는 Aave와 유니스왑 펀드를 출시한 바 있다.
◆ 테더 “힌덴버그 리서치 포상금 발표, 혐오한다”
힌덴버그 리서치(Hindenburg Research)가 테더 준비금 정보를 제공하는 자에게 100만달러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밝힌 가운데, 테더가 한심한 시도라고 지적했다. 테더는 공식 채널을 통해 “힌덴버그 리서치의 발표는 누군가는 변화를 만들고 부를 축적하는 동안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끌려고 하는 한심한 시도”라며 “그들은 테더 뿐만 아니라 전체 시장의 신용도를 떨어뜨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힌덴버그 리서치가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무엇인가를 계획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마지막도 아닐 것이다. 우리는 그들의 행동과 동기를 혐오하고 비난한다”며 “테더는 동업종 동료와 경쟁자보다 더 면밀히 조사를 받고있다. 우리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 만족과 시장 방어에 계속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