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시 인피니티 개발사, 1.52억 달러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NFT 기반 게임 액시 인피니티(AXS) 개발사 스카이 메이비스(Sky Mavis)가 1.52억 달러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a16z(앤드리슨 호로위츠)의 주도로 패러다임, 악셀, FTX, 삼성 넥스트 등 기관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 리플, 중동 최대 은행 QNB와 파트너십 체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XRP)이 최근 중동 최대 은행 카타르국립은행(QNB)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리플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결제 서비스 강화 전략을 구현하고 새로운 송금 플랫폼을 출범할 예정이다.
◆ 이더리움 재단 “27일 알테어 업그레이드 진행”
이더리움(ETH) 재단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74,240 에폭에서 알테어 비콘 체인 업그레이드를 활성화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업그레이드 시점은 한국 시간 기준 10월 27일 19시 56분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 이더리움 재단 측은 “알테어 업그레이드 호환을 위해서는 비콘 노드 운영자가 클라이언트 버전을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알테어 업그레이드는 비콘체인의 첫 하드포크로, 인센티브 및 패널티 조정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 그레이스케일 “ADA, 경쟁 플랫폼 대비 저평가됐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카르다노(ADA)는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등 경쟁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저평가됐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그레이스케일은 “지난 12개월간 카르다노 네트워크는 기술적으로 뚜렷하게 성장했지만, 마켓은 정작 플랫폼의 성장세를 따라가지 못했다. 지난 9월 알론조 하드포크를 성공적으로 배치한 후 카르다노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네트워크는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게임 등의 호스팅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등 경쟁 프로젝트와의 경쟁에 도움이 된다”라고 강조했다.
◆ 발키리 인베스트먼트, 질리카 투자 신탁 출범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발키리인베스트먼트가 공식 채널을 통해 질리카(ZIL) 투자 신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비트코인, 폴카닷, 대시, 트론 등 신탁에 이어 발키리의 여섯번째 암호화폐 투자 신탁이다. 이와 관련 리아 왈드(Leah Wald) 발키리 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는 “질리카는 결제와 송금에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로젝트”라며 “신탁 운용을 통해 적격 투자자에게 뛰어난 프로젝트 중 하나에 접근하기 위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