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스, 암호화폐 사업자 자금세탁 모니터링 강화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이 현지 암호화폐 사업자의 자금세탁 모니터링 강화를 요구했습니다. FINMA는 특히 마약상의 비트코인 ATM 사용을 주시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스위스 내 모든 디지털 자산 취급자는 1000 스위스프랑을 초과하는 거래 당사자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기존에는 이 기준치가 5000 스위스프랑이었습니다.
✔ 칠레 중앙은행, CBDC 발행 연구 위한 전담팀 구성 중
마리오 마르셀 칠레 중앙은행 총재가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에 대한 문제를 분석하기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디지털화폐의 잠재력은 지폐나 동전과 유사성을 가진 동시에 P2P 거래, 소규모 금융기관 결제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라며 "2022년 2/4 분기 백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때까지 규제 프레임워크, 전략적 목표, 시행 방침 등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前 미 재무장관 "투자자, 정부의 암호화폐 시장 규제 환영해야"
전 미국 재무장관 래리 서머스(Larry Summers)가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해당 업계에 대한 정부의 규제를 환영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암호화폐 업계의 막대한 재정규모를 감안할 때 해당 업계가 정부의 감독 없이 비밀리에 운영되기를 기대하는 건 비현실적"이라며, "비밀리 운영되는 시장이 막대한 자금을 가지고 있을 때 자금세탁, 범죄활동 지원, 사기 등 리스크는 심화된다"고 설명했습니다.
✔ 분석 "中 암호화폐 금지, 탈중앙화 거래소 반사이익"
최근 중국 정부가 암호화폐 비즈니스를 전면 금지하면서 탈중앙화 거래소가 반사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관련 데이터를 보면 지난 주말 탈 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과 스시스왑의 네이티브 토큰이 24시간 기준 각각 22%, 18% 상승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데니스 비노쿠로프 시너지 캐피탈 전략가는 "탈중앙화로의 위대한 전환은 우리에게 달렸으며,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의 공격적인 암호화폐 금지 덕분이다"라며 "향후 DAI 스테이블 코인이 USDT와 비교해 상당한 점유율을 얻을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또한 탈중앙화 금융과 관련 마켓플레이스를 지원하는 레이어 1,2 솔루션의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