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영화 티켓에 최초로 NFT(대체불가토큰) 기술이 적용될 전망이다.
27일 CJ올리브네트웍스가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영화 티켓에 국내 최초로 NFT 기술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영화 티켓에 NFT 기술을 적용하면 관람객이 예매한 각 티켓에 고유 인식 값이 부여돼 티켓의 출처를 추적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암표 거래 등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고 허위매물과 위조 등을 없애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희성 CJ올리브네트웍스 NEXT사업2담당은 "지난 10년간 국제영화제, 축제, 공연 등에 예매 솔루션을 제공해오면서 허위매물, 암표 등 불공정 티켓 거래 행위 근절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라며 "이번 NFT 기술 도입을 통해 사용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거래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CJ올리브네트웍스는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부문의 다양한 콘텐츠에도 NFT 기술을 적용해 포토카드, 나만의 티켓 등을 NFT로 영구 보관할 수 있으며 티켓의 의미를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해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지난 7월 CJ올리브네트웍스는 두나무의 기술 자회사인 람다256와 ‘국내·외 전략적 NFT 사업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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