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 비트코인 후원 기능이 추가된다.
23일(현지시간) 트위터가 iOS 사용자를 시작으로 비트코인 팁 기능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지난 5월 트위터는 비트코인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등을 비트코인으로 후원할 수 있는 팁 기능을 테스트 버전으로 도입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트위터는 "팁 기능을 테스트한 결과 사람들이 이 기능을 좋아한다는 것이 밝혀졌다"라며 "안드로이드와 함께 iO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에스더 크로포드(Esther Crawford) 트위터 제품 관리자에 따르면, 팁을 통해 활성화된 서비스 외에도 사람들은 비트코인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구축된 결제 애플리케이션 스트라이크를 사용해 비트코인으로 원활하게 팁을 줄 수 있다.
트위터는 기존의 법정화폐 후원 기능도 외부 결제 플랫폼을 통해 이뤄졌다. 결제 서비스인 스퀘어(Square)의 캐시앱(Cash App)과 페이팔(Paypal)의 벤모(Venmo) 등을 통해 법정화폐로 후원할 수 있었다.
또한, 트위터는 NFT(대체불가토큰)와 관련한 서비스도 실험 중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디지털 아트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또 다른 방식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크로포드는 “우리는 곧 NFT 인증을 탐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것은 작품을 만드는 창작자들에게 진품을 증명하는 스탬프를 찍어 지원하는 방식이다. 사람들이 암호화폐 지갑을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트위터에서 NFT 소유권을 추적하고 보여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