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베이스, 선물중개업자 등록 신청서 제출
코인베이스가 15일(현지시간) 미국선물협회(NFA)에 선물중개업자(futures commission merchant) 등록 관련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미디어는 "비트코인 파생상품은 굉장히 큰 시장"이라며 "다만 규제의 불확실성으로 대다수의 미국 거래소는 해당 분야를 피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4월 코인베이스는 공식 채널을 통해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큐(Skew)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EU, 1030조원 경제 회복 기금 투자 분야에 블록체인 서비스 포함
유럽연합(EU)가 코로나 여파로 위기에 빠진 회원국들의 경제를 살리기 위해 조성한 7500억 유로(약 1030조원) 규모의 경제 회복 기금 투자 예정 분야에 블록체인 서비스가 포함됐습니다. 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 유럽 연항 집행 위원장은 "전체 기금의 약 5분의 1을 디지털 기술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디지털 기술은 우리 지역의 성패를 가르는 문제 중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EU 경제 회복 기금의 디지털 기술 투자 예정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기초 인프라
-저출력 프로세서
-고성능 컴퓨팅
-양자통신
-공공행정
-블록체인 서비스
-디지털 혁신
✔ 인도 최대 상업은행, 암호화폐 거래소 입금 채널 차단
인도 최대 상업은행 스테이트 뱅크 오브 인디아(SBI)가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입금 거래를 차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BI는 최근 산하 UPI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입금을 받는 것을 차단했으며, 페이먼트 운영자들에게 암호화폐 거래소의 SBI UPI 사용을 중단시킬 것으로 요청했습니다. 현지 다수의 은행이 암호화폐 거래소들에 대해 이와 유사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HDFC 은행 역시 5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거래를 경고했습니다. 앞서 인도 중앙은행 총재는 "암호화폐가 국가 경제에 기여할 수 있을지 명확하지 않다"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우려가 있다"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한편 인도 법원은 중앙은행의 현지 은행들에 대한 암호화폐 관련 계좌 서비스 금지 명령이 위법이라고 판단한 바 있습니다.
✔ 한빗코 "고객 암호화폐 100% 초과보유…지급여력 충분"
한빗코가 15일 "회계법인 창천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운용 상황을 실사한 결과, 전산 시스템 상 모든 고객의 보유 암호화폐 대비 회사의 전자 지갑에 예치된 총 암호화폐 수량이 100%를 초과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실사는 한빗코 고객이 거래소에 예치 중인 암호화폐에 대한 내부 데이터베이스(DB) 수량과 수탁서비스업체 전자 지갑에 보관된 수량을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빗코는 앞서 8, 9월 두 차례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