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C 재단 “Geth 결함 메인넷 포크로 해시레이트 20% 감소”
ETC 재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Geth 결함으로 인해 ETC 메인넷 포크가 발생했으며, 이 과정에서 초기 메인넷 해시레이트가 20% 감소했다”라고 밝혔다. ETC 재단은 “주요 채굴자와 채굴풀이 코어 Geth를 이미 업데이트했거나, 하이퍼렛저 베수를 사용하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재단은 앞서 “Geth, 결함으로 ETC 메인넷 포크가 발생했고, Geth 노드 운여자들은 즉각적으로 v1.12.1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라고 공지한바 있다.
◆ 엑시인피니티 매출 3일 연속 감소
NFT 게임 엑시인피니티의 1일 평균 매출이 3일 연속 감소세를 나타냈다. 지난 9월 3일 엑시인피니티의 매출은 700만 달러로, 전날 대비 16% 감소했다. 최근 7일 매출은 5003만 달러다. 30일 매출은 3.22억 달러다.
◆ 이오스 개발사 “ICO 부정행위 의혹 사실 무근”
EOSIO 개발사 블록원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존 그리핀 교수 등이 제기한 EOS ICO 부정행위 의혹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블록원은 “해당 보고서는 의도적으로 유착 행위 의혹을 제기하고 있으나, 근거를 제시하지 않고 추측에 의존하고 있다. 보고서의 결론은 과거 가격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으며, 시장 매커니즘, 중립적 차익 거래 행위, 토큰 세일에 따른 달러 비용 평균화 사용 사례 등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어떤 증거나 사실도 이같은 의혹을 뒷받침하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블록원은 또한 앞서 유력 로펌 클리포드 챈스와 PwC로부터 ICO에 대해 이미 검증을 받았으며, 존 그리핀 교수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는 것이 이미 증명됐다고 덧붙였다.
◆ 에이다, 에티오피아 등 아프리카서 사업 확장 계획
카르다노(ADA) 개발자 IOHK 아프리카 운영 이사 제임스 오코너가 최근 인터뷰를 통해 에티오피아를 비롯해 아프리카에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카르다노는 에티오피아의 디지털 교육 산업을 육성하고 금융 소외 계층을 상대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 외에 아프리카 7~8개국에 블록체인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4월 IOHK는 에티오피아 정부와 신원 인증 시스템 아탈라 프리즘(Atala Prism)을 기반으로 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카르다노는 아탈라 프리즘을 기반으로 에티오피아 전역을 아우르는 국가 신원 인증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 소시오스, K리그1 포항 스틸러스와 파트너십 체결
칠리즈의 스포츠 팬 토큰 플랫폼 소시오스(Socios)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프로축구 K리그1 포항 스틸러스가 한국 축구팀 최초로 칠리즈 패밀리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