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원 "코인빗 前회장 '폭행 혐의' 추가 기소하라"
법원이 소속 직원을 감금·폭행해 금품을 갈취한 혐의로 기소된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 전직 회장의 추가 폭행 혐의도 재판에 넘기라고 명령했습니다. 서울고법 형사31부(함상훈 김유경 정수진 부장판사)는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 직원이 최모 전 회장 등 회사 임원들을 상대로 신청한 재정신청을 일부 인용했습니다. 재정신청은 별도의 불복 절차가 없어 최 회장은 조만간 추가 기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재판은 다음 달 26일 7번째 공판이 열릴 예정입니다.
✔ 美 뉴욕시티 시장 후보자 "암호화폐 친화 도시 구축 계획"
올해 11월로 예정된 뉴욕시티 시장선거에 출마하는 공화당 소속 커티스 슬리와(Curtis Sliwa)가 자신의 "선거 운동 목표 중 하나는 암호화폐에 집중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뉴욕시티에 더 많은 암호화폐 ATM를 설치하고, 기업의 암호화폐 수용을 장려함으로써 더 큰 재정적 포용성을 창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며 "뉴욕시티를 미국에서 가장 암호화폐에 친화적인 도시로 만들 것이며, 재산세, 벌금, 수수료 등을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전 CFTC 위원장, 블록파이 이사회 4개월 만에 사임
'크립토 대디'로 불리는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Christopher Giancarlo) 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블록파이(BlockFi) 이사회에 합류한지 4개월 만에 사임했습니다. 사임 이유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 없습니다. 블록파이 측은 "지안카를로가 자문 역할로 회사에 계속해 전략적 조언해 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는 블록파이 이사회의 첫 독립 이사였습니다. 블록파이가 암호화폐를 예치하면 이자를 주는 서비스(BIA)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크립토 대디가 회사를 떠났다고 평가했습니다.
✔ 캐나다 국세청, 광범위한 암호화폐 트레이더 세무조사 착수
캐나다 국세청(CRA)이 암호화폐 부문의 광범위한 세무조사의 일환으로 거래 수익을 보고하지 않은 암호화폐 트레이더를 조사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CRA는 지난 3월 캐나다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퀘어(Coinsquare)를 상대로 승소, 코인스퀘어는 2013년 1월 1일부터 2021년 3월 19일까지의 고객 정보를 CRA에 제공해야 하며, 트레이더는 2013년 1월 1일 이전의 정보 또한 자체 보고할 의무가 있습니다. 업계 전문가는 이와 관련해 "CRA는 코인스퀘어 고객의 소득세 신고서 제출 여부 등을 확인할 것"이라며, "향후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에도 정보를 요청을 할 전망"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