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SEC, XRP 내부거래 금지 규정 없었다” 이메일 유출
지난달 말 리플이 SEC 직원의 XRP, ETH, BTC 등 암호화폐 거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라 넷번 판사에게 관련 추가문서 작성을 강제하는 신청서를 제출한 가운데, 리플에 유리한 이메일이 유출됐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에 따르면, 암호화폐 관련 SEC의 비공개회의에서 증권 관련 보유 금지 리스트 내용이 담긴 이메일이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메일 내용에 따르면, SEC에는 증권 관련 보유 금지 리스트가 있고, BTC, ETH, XRP가 해당 리스트에 올라간 적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 에이다 창시자 “암호화폐, 아프가니스탄 시민 도울 수 있어”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ADA) 창시자가 CNBC 인터뷰를 통해 암호화폐가 아프가니스탄 시민들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페가 탈레반에 맞서 싸울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암호화폐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될 것이라고 믿는다. 내전과 갈등이 계속될 것이고, 관련 자원이 필요할 것이다. 암호화폐는 이미 아프가니스탄에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방안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설명하지는 않았다.
◆ 0 이상 보유 이더리움 주소 수, 역대 최고치 갱신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분석 업체 글라스노드에 따르면, 지난주 잔액이 0 이상인 이더리움 주소 수가 역대 최고 수치인 6,070만 개를 기록했다. 글라스노드는 “잔액이 0 이상인 이더리움 주소 수가 2020년 1월 3,500만 개에서 7개월 만에 6,000만 개 이상으로 급증했다”라고 설명했다.
◆ 커버 프로토콜, 소유권 이전 관련 7일간 서비스 중단
디파이 보험 프로토콜 커버 프로토콜(COVER)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크립토펌프킨(CryptoPumpkin), 알렌(Alan), 크립토컴버(KryptoCumber)가 사임함에 따라 소유권(ownership) 이전을 위해 약 7일간 서비스가 중단된다고 밝혔다. 이어 “약 7일 동안 모든 UI를 사용할 수 없다. 해당 기간 동안 모든 자금은 스테이킹된 상태로 보관된다. 다운타임은 EST 기준 9월 3일 12시30분에 시작된다”고 설명했다.
◆ 솔라나 재단, 브릿지타워 캐피털과 2,000만 달러 블록체인 펀드 조성
솔라나 재단이 블록체인 사모펀드 브릿지타워 캐피털과 손잡고 2,000만 달러 펀드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유럽연합(EU)과 영국, 스위스의 블록체인 네크워크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펀드는 솔라나 기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그 대가로 프로젝트 지분을 확보할 계획이다. 코리 퓨 브릿지타워 캐피털 CEO는 “현재 일부 프로젝트에 대해 심사 중”이라고 전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