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롬파월 미 연준 의장이 테이퍼링 속도조절을 시사하며, 뉴욕증시는 태이퍼링 충격을 극복하고 다시 올랐습니다. 특히 나스닥 주가가 강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그 사이 비트코인 가격도 동반 상승하며 회복했습니다.
비트코인 펀드 출시 소식이 암호화폐 가격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월가의 투자은행인 웰스파고와 JP모건이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비트코인 펀드’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가격을 끌어올렸다는 건데요.
미국 4대 은행 중 하나인 웰스파고(Wells Fargo)가 고액자산가를 위한 비트코인 패시브 펀드를 규제 기관에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YDIG, FS 인베스트먼트와 제휴를 맺고 해당 펀드를 제공합니다. 소식통은 "해당 비트코인 사모펀드는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액티브하게 운영될 것이라는 기존 보도와는 달리 패시브 형태로 운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액티브 펀드는 펀드매니저가 시장 상황에 따라 직접 운용하는 펀드이며, 패시브 펀드는 매니저의 별도 운용 없이 지수 등락에 수익률이 연동되는 펀드입니다. 한편 이날 JP모건체이스도 SEC에 패시브 비트코인 펀드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트코인 투자자들의 가격 상승 기대 수요도 가격 상승에 힘을 실어 준 것으로 보입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