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잭 도시 트위터 CEO가 암호화폐 채굴 장비를 호스팅 하는 업체를 통해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있다고 밝혔다.
잭 도시는 비트코인 채굴 및 호스팅 업체인 컴패스 마이닝(Compass Minig)을 이용해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앤드류라는 한 트위터 사용자가 "수년간 비트코인 애호가로서 이렇게 오래 걸렸다는 게 믿기지 않지만, 컴패스 마이닝 덕분에 채굴분야에 뛰어들었다"라고 트윗했다.
이에 잭 도시 CEO는 "나도 컴패스 마이닝에서 채굴을 시도하는 중"이라고 답변했다.
비트코인매거진은 잭 도시가 컴패스 마이닝을 통해 채굴한 채굴 규모는 파악할 수 없지만, 억만장자인 잭 도시가 해당 업체를 선택한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잭 도시가 비트코인을 사고팔고 보내고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인 자신의 캐시 앱에서 교육용 시범운영으로 캠퍼스 마이닝을 활용할 가능성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일 미국의 경제매체 CNBC는 잭 도시 트위터 CEO가 겸직 중인 모바일 결제업체 스퀘어(Square)가 비트코인 투자로 2분기 4,500만 달러(약 518억 원)의 손실을 기록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