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리네트워크 해커, 6억 달러 자금 반환 완료
폴리네트워크에서 6.13억 달러를 탈취한 해커가 동결된 3300만 USDT를 제외한 모든 자금을 프로젝트팀과 공동 관리하는 다중 서명 월렛으로 이체를 완료했습니다. 폴리네트워크 팀은 "모든 자금을 안전하게 복구하기 위해 미스터 화이트햇(공격자를 화이트해커로 간주)과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해커가 지난 11일 2.58억 달러를 반환한 후 프로젝트팀은 화이트해킹 행위에 대한 50만 달러의 보상금을 제안했으나, 해커는 이를 거부하고 잔액을 반환하겠다고 회신했습니다. 해커는 앞서 "폴리네트워크에서 버그를 발견한 뒤 아무도 믿을 수 없어 공격을 감행했다”면서 “내부 인사들이 취약점을 숨기고 악용하기 전에 이를 폭로할 책임이 있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 美 하원의원, 인프라법 암호화폐 조항 수정 요청
안나 에슈(Anna Eshoo) 미국 캘리포니아주 민주당 하원의원이 낸시 펠로시(Nancy Pelosi) 하원의장에 상원 인프라 법안의 암호화폐 세금 조항 수정을 요청했습니다. 공개서한에 따르면 안나 에슈는 "브로커라는 단어의 현 범위가 너무 광범위하며, 일부 기업의 경우, 준수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암호화폐 시장의 탈세 문제 해결을 위한 목표에 공감하지만 실행 불가능한 규제를 가함으로써 신생 산업의 혁신을 억누르는 결과를 초래하지 않기 위해 하원은 해당 조항을 수정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다오메이커 "700만달러 도난 맞다, 5251명 피해"
700만 USDC를 도난 당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다오메이커(DAO Maker)가 미디움을 통해 성명을 냈습니다. 다음은 주요 내용입니다.
-총 5251명이 피해. 인당 평균 1250달러 손실
-자금은 새 보안 월렛으로 이동시킴. 이용자 인출 가능
-블록체인 포렌식 전문기업 사이퍼 블레이드(Cipher Blade)가 공격자 추적 및 도난자금을 되찾기 위해 노력 중
-이미 관련 바이낸스 계정 확인, 해커 추적 및 차단을 위해 이더스캔, 거래소들과 협력 중
-볼트(Vaults)는 안전. 그 누구도 코드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볼트에서 DAO를 제거할 수 없음
-5일 내 피해 완화를 위한 해결책 논의
한편 8btc는 다오메이커 프라이빗키가 유출된 점을 감안했을 때 공격자는 내부자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美 하원의원 "SEC 암호화폐 규제권 요구, 노골적인 권력 장악 행위"
최근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에게 서한을 보내 암호화폐 규제를 위한 더 많은 권한을 요구한 가운데, 패트릭 맥헨리 미국 하원의원이 이에 대해 강력히 비판했습니다. 그는 성명을 통해 "게리 겐슬러 위원장은 모든 암호화폐 거래소가 증권을 취급하는 게 아닌데도 이에 대한 전면적 관할권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는 미국 혁신을 저해하는 노골적인 권력 장악 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정책입안자들에게 "디지털자산의 고유한 특징을 신중히 고려해 입법해야 한다"고 권면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