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TVCC 코인 파파라치] 카카오 계열사 ‘보라(BORA)’

    • 박혜원 기자
    • |
    • 입력 2021-08-12 10:57
    • |
    • 수정 2021-08-12 10:57

◆ 보라(BORA)

BORA는 게임, 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다. BORA는 기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가용성과 성능, 확장성의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이중 네트워크 및 토큰을 구현하고 있다. 메인넷과 별도로 분리된 확장에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인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통해 빠른 처리 속도와 확장성을 제공한다. BORA는 투명성, 보안성 및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유통과 서비스 환경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BORA 토큰을 이용하여 디지털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고, 또한 BORA 토큰은 플랫폼의 마일리지, 프로모션 등에도 이용할 수 있다.

◆ 보라(BORA) 등장

BORA는 ㈜웨이투빗에서 제작한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손쉬운 연동과 제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 위에 사이드 체인을 적용한 고가용·고성능 장점이 있다. BORA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가스피(Gas Fee)가 저렴하고 높은 퍼포먼스와 확장성을 가진 레이어-2 솔루션이 적용된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내야 하는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고, 느린 정보처리 속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더리움에 연결된 별도의 체인을 개발했다.

◆ 보라(BORA) 기술

BORA는 Blockchain Orchestrated Redeemable Asset의 줄임말이다. BORA는 생태계 내 콘텐츠 비즈니스 유통과 사용자 활성화 목적으로 활용한다. 게임, 소셜 네트워크,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서비스 제공자들은 BORA 플랫폼을 통해 쉽고 빠르게 자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BORA 플랫폼은 콘텐츠 제공자별로 독립적인 블록체인 실행이 가능하도록 모듈화된 구조로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플랫폼 내 다른 사업자의 영향으로부터 독립된 데이터와 트랜잭션 실행을 보장하여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BORA 생태계에 편입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하나의 사용자 경험으로 이용할 수 있다.

◆ 보라(BORA) 특징

BORA의 가장 큰 특징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공개된 공간에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디지털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특화된 지갑을 통해 더욱더 다채로운 서비스를 쉽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고, bofa atoll의 경우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파트너사를 위해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정보뿐만 아니라 관리 툴, 데이터, 지표 분석 도구 등을 제공하고 있다.

◆ 보라(BORA) 생태계

보라 생태계는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다. △보라 에코시스템(Bora Ecosystem)은 보라가 작동하는 전체적인 시스템 환경이다. △보라 아일랜드(Bora Island)는 보라 에코시스템의 플랫폼 포털이다. △보라 체인(Bora Chain)은 보라 에코시스템을 작동할 수 있는 블록체인이다. △보라 토큰(Bora Token)은 보라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다. △보라 쉘(Bora Shell)은 보라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포인트다. △보라 라군(Bora Lagoon)은 보라 시스템을 테스트할 수 있는 테스트넷이다. △보라 툴킷(Bora Toolkit)은 보라 시스템과 연결할 수 있는 레스트(REST) API 세트다.

◆ 보라(BORA) 급등

BORA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100% 상승하며 급등했다. 이런 상승세는 BORA가 카카오 계열사 토큰으로 인식 돼 카카오 이슈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BORA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5일 하루 동안 30%가량 상승했다. 이어 카카오의 실적발표와 카카오뱅크 코스피 상장 이후로 급등하기 시작했다. 이번 BORA의 급등은 카카오 계열사 관련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 보라(BORA) 미래성

BORA는 지난 5월 웨이투빗이 카카오 게임즈 계열사로 합병되며 높은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게임 퍼블리싱 전문 업체인 카카오 게임즈의 게임에서 BORA를 활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지난 1월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기반 OTT 플랫폼 구축을 위해 바른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을 위해 글로벌 게임사인 갈리랩과 함께 계약을 체결했다. 웨이투빗은 올해 BORA를 사용하는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메타버스가 빠르게 대중화되는 가운데, BORA의 메타버스 사업 확장에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박혜원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