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H 확장성 솔루션 아비트럼, 8월 메인넷 오픈 예정
이더리움 확장성 솔루션 아비트럼(Arbitrum)이 오는 8월 메인넷을 이용자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아비트럼 측은 “현재 40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아비트럼 적용을 위한 자격을 얻었으며, 이중 1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이미 적용을 완료한 상태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아비트럼은 5월 말 이더리움 메인넷 테스트버전 아비트럼 원을 배치한 바 있다.
◆ 포튜브, 제이스왑과 파트너십 체결
디파이 렌딩 플랫폼 포튜브가 OKExChain 기반 DEX 제이스왑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제이스왑은 FOR/USDT 채굴을 오픈하며, 사용자는 FOR/USDT 풀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거래 수수료 수익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획득한 LP를 LP 채굴풀에 스테이킹해 JF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퀀텀 창업자 “NFT, 게임파이,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500만 달러 후원”
패트릭 다이(Patrick Dai) 퀀텀 창업자가 트위터를 통해 “Qtum 기반 NFT, 게임파이(GameFi),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500만 달러 현금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패트릭 다이는 앞서 퀀텀에 NFT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 체인링크 기후 데이터, 구글 클라우드와 통합
체인링크의 탈중앙화 기후 데이터가 구글 드라이브에 통합됐다.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 등 다양한 소스의 기상 데이터를 호스팅하는 구글 클라우드 빅 쿼리 데이터에 체인 링크 파이프가 통합됐다. 구글 클라우드와 체인링크는 지난 2019년부터 구글 클라우드 데이터 통합을 위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 카르다노, 알론조 테스트넷 퍼플 단계 진입
카르다노(ADA) 개발사 IOHK(Input Output Hong Kong)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알론조(Alonzo, 고구엔 단계 진입 전 마지막 하드포크) 테스트넷이 퍼플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알론조 하드포크는 블루, 화이트, 퍼플 총 세가지 단계로 이뤄져 있으며, 퍼플 단계에서는 최대 규모의 Proof-Of-Stake 블록체인에 스마트 컨트렉트를 도입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현재 알론조 퍼플 테스트넷은 공개돼 있는 상태로 모든 스테이크 풀 운영자, 플루투스 파이어니어 프로그램 참여 파트너 및 거래소가 참여할 수 있다. 앞서 알론조 블루와 화이트는 참여자 수를 각각 50명, 500명으로 제한했다. 알론조 하드포크는 여러 단계를 거친 후 9월 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