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0% 이상 ETH 클라이언트, 런던 하드포크 준비 완료
지난 4일 18시 30분 기준 이더리움(ETH) 런던 하드포크 및 EIP-1559 업그레이드 준비를 마친 클라이언트 수는 약 1,151 개로 전체 클라이언트의 약 70%를 차지했다. 현재 업그레이드 준비를 마치지 못한 클라이언트 수는 약 490 개로 나타났다.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평균 블록 생성 속도를 감안할 때 런던 하드포크는 한국시간 기준 5일 21시 45분 진행될 전망이다.
◆ 코인베이스, 플레이댑(PLA) 상장
코인베이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PlayDapp(PLA)를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Alchemy Pay(ACH), Rai Reflex Index(RAI) 및 PLA를 코인베이스 프로에 상장한다고 밝힌 바 있다.
◆ 리플 CEO “본사 이전? 미국 포기할 의사 없다”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가 아스펜 인스티튜트(Aspen Institute) 온라인 포럼에 참석, 본사 이전을 고려하며 미국외 국가 내 전문가들을 고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아직 미국을 포기할 의사는 없다. 나는 아직 타국가로 갈 의향이 없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10월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미국은 암호화폐 관련 규제가 너무 모호하다. 보다 우호적인 규제 환경을 위해 본사를 이전할 수 있다”라며 리플 본사 후보지로 스위스, 영국, 일본 등을 언급한 바 있다.
◆ 서클, ‘사용자 이름‘ 기반 USDC 지갑 도입 예정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이 블록체인 도메인 제공업체 언스토퍼블도메인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용자 이름을 기반으로 한 간단한 월렛 주소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USDC 사용자는 사용자 이름에 ‘.coin’을 더해 지갑 주소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게 서클 측의 설명이다.
◆ 호주 파일코인 투자 펀드 홀론, 제미니와 커스터디 계약 체결
호주 시드니 소재 파일코인(FIL) 중심 투자 펀드 홀론 글로벌 인베스트먼트(Holon Global Investments)가 최근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와 커스터디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제미니는 홀론 산하 파일코인 펀드의 자산을 보관 및 관리할 예정이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